NS홈쇼핑이 모바일커머스 역량을 강화한다.
NS홈쇼핑은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개인화에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모바일커머스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회원가입과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버튼과 탭 클릭을 최소화한 고객 편의중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를 구현한 것이 핵심이다.
NS홈쇼핑 모바일 앱 안에서 가장 큰 변화를 보인 ‘마이페이지’에서는 주문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주문 배송조회도 전면에 배치했다. 또 친밀도와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안내문구를 사용했다. 마이페이지 하단에는 고객의 구매와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제안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는 최적 가격정보, 적립금,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구매에 직접 도움이 되는 상품 정보와 혜택 정보를 우선 배치해 고객이 구매 시 놓치는 혜택이 없도록 구성했다.
라이브커머스도 재정비를 통해 엔라방 탭 화면을 따로 구성했다. 엔라방 탭에서는 라이브 방송 엔라방 나우(Now), 인플루언서와 쇼핑호스트가 운영 하는 엔플루언서, 다음 방송 편성정보 엔라방 넥스트(Next) 등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김시웅 NS홈쇼핑 IT본부장 이사는 “NS홈쇼핑 앱 개편에서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 환경과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 구조의 개발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커머스의 역량을 강화 하고자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