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경기 회복에 대한 오픈마켓 판매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비즈니스 솔루션 전문업체 가비아는 17일 "최근 이미지 호스팅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이용 실태 및 이용 계획 설문 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과반이 넘는 68%가 하반기에 취급 아이템을 늘려 매출 증가를 꾀할 것이라 답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호스팅'은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의 오픈마켓에 진열되는 상품 이미지들이 빠르게 잘 보이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설문조사결과에 따르면 오픈마켓 판매자들은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비슷하거나 더 나아졌다는 의견(89%)이 압도적으로 많았고, 올 하반기에 경기 상황이 더 나아질 것이라는 의견(89%) 역시 같아 경기 회복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여주었다.
특히 올 하반기 오픈마켓 판매 전략으로 '취급 아이템을 늘려 매출 증가를 적극적으로 꾀하겠다'가 68%로 가장 많았으며, '그냥 하던 대로 유지하겠다'(21%), '비용을 감소하고 기본 아이템만 가져가겠다'(11%)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가비아 인터넷사업부 최혜은 과장은 "오픈마켓이 활성화 될 때는 이미지 호스팅 수요도 증가하기 마련인데 최근 이미지 호스팅 관련 문의와 신규 신청 수요가 꾸준히 늘면서 지난해 하반기 대비 6월 현재 이미지 호스팅 누적 고객수가 70% 가까이 상승했다"며 "하반기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 심리까지 더해지면 향후 오픈마켓 판매자들의 매출 증대 전략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