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플랫 화이트’, 출시 5일 만에 25만 잔 판매

입력 2024-04-28 14:39 수정 2024-04-28 14: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플랫 화이트'를 즐기고 있는 스타벅스 코리아 고객.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
▲'플랫 화이트'를 즐기고 있는 스타벅스 코리아 고객.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스타벅스)는 23일부터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인 ‘플랫 화이트’ 판매량이 출시 5일 만에 25만 잔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올해 2월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 잔 판매를 넘어섰던 스타벅스의 ‘화이트 타로 라떼보다 빠른 기록이다.

플랫 화이트는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커피로, 일반 에스프레소 샷에 비해 짧은 시간 빠르게 추출하는 ‘리스트레토 2샷’으로 제조되는 특징이 있다. 에스프레소 샷은 신맛, 단맛에 이어 쓴맛이 가장 마지막으로 추출되는데, 리스트레토 샷은 에스프레소 샷의 4분의 3만을 추출해 상대적으로 쓴맛이 적고 은은한 단맛은 강하다.

톨 사이즈를 기준으로 카페 라떼가 일반 에스프레소 1샷으로 제조해 가볍고 클래식함을 강조한 커피라면, ‘플랫 화이트’는 리스트레토 2샷을 활용해 더욱 깊고 진한 커피 풍미와 함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은 고스란히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포인트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런 특성으로 플랫 화이트를 가장 많이 찾는 시간대 역시 오전 7∼9시(25%) 사이로 직장인 등 이른 아침 진하지만 부드러운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는 고객층 수요가 반영됐다”고 분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732,000
    • +0.13%
    • 이더리움
    • 4,776,000
    • +3.24%
    • 비트코인 캐시
    • 719,500
    • -1.37%
    • 리플
    • 2,058
    • -5.6%
    • 솔라나
    • 360,200
    • +1.24%
    • 에이다
    • 1,496
    • -2.54%
    • 이오스
    • 1,091
    • -0.73%
    • 트론
    • 298
    • +2.76%
    • 스텔라루멘
    • 707
    • +17.4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900
    • +1.85%
    • 체인링크
    • 24,940
    • +6.58%
    • 샌드박스
    • 627
    • +17.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