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OZ, ‘개인화’ 옷을 입다

입력 2009-06-18 15: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왑(WAP) 방식에 이어 이용자 환경(UI) 개편

LG텔레콤(www.lgtelecom.com)의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인 OZ 가입자가 8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모바일 인터넷의 이용자 환경(UI:User Interface)에 ‘개인화’라는 옷을 입혀 사용편의를 강화하고 나섰다.

18일 LG텔레콤에 따르면 ‘OZ 추천사이트’를 종전 단순 아이콘 배열 형식에서 이용자별 맞춤정보와 자주 보는 정보를 초기화면에서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이용자 환경(UI)을 개편, ‘OZ라이프 24’로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OZ라이프 24는 ▲마이라이프(개인운세, 위치기반 지도검색 및 날씨, 주식정보 등) ▲투데이(핫이슈 정보) ▲최신 동영상 ▲뉴스 ▲추천사이트 링크 등 기능을 갖췄다.

특히 이용자별로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마이라이프’는 자신의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간 등을 설정하면 매일 자신의 운세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이용자 주거지나 근무지 등을 설정하면 이동경로에 따른 지역별 날씨와 지도정보를 볼 수 있다.

또 종전에 관심종목을 일일이 검색해야 했던 증권정보도 이용자가 관심 있는 20개까지 종목을 설정해 놓으면 해당 사이트 접속시 현재가와 등락률을 한번에 열람이 가능하다.

이는 포털 등 각종 웹사이트의 오픈 API(Open Application Programmer Interface)를 활용, 이용자별 필요 정보를 간편하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했기 때문이다.

LG텔레콤은 앞으로 이용자가 즐겨 찾는 웹 사이트에 대한 북마크 기능을 추가하고, 주요 뉴스나 이슈가 되는 동영상 등은 전면에 배치해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멕시코 이어 캐나다 25% 관세도 한 달 유예
  • 현대차 노조까지 확전 가능성…통상임금 소송전 본격화
  • 비트코인, 관세 유예 합의에 껑충…10만 달러 복귀 [Bit코인]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스페이스X 등 고객사 확보…“밀려드는 주문에 美 현지 증설”
  • 시즌 마지막 경기…'최강야구' 대학 올스타 잠실 직관전 결과는?
  • 오픈AI, 신규 상표 등록 신청…로봇ㆍ양자컴퓨터 포함
  • 이주은 치어리더 대만행, 계약금 4억?…그들을 막을 수 없는 이유 [해시태그]
  • 중국 ‘딥시크’, AI 성능은 인정받았지만…“그래서 데이터 유출 우려는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2.04 12:5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56,805,000
    • +2.96%
    • 이더리움
    • 4,372,000
    • +6.63%
    • 비트코인 캐시
    • 533,000
    • +7.03%
    • 리플
    • 4,224
    • +16.43%
    • 솔라나
    • 334,900
    • +4.59%
    • 에이다
    • 1,232
    • +14.82%
    • 이오스
    • 969
    • +8.51%
    • 트론
    • 352
    • +0.86%
    • 스텔라루멘
    • 565
    • +9.9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400
    • +11.22%
    • 체인링크
    • 32,510
    • +12.06%
    • 샌드박스
    • 655
    • +14.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