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www.lgtelecom.com)의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인 OZ 가입자가 8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모바일 인터넷의 이용자 환경(UI:User Interface)에 ‘개인화’라는 옷을 입혀 사용편의를 강화하고 나섰다.
18일 LG텔레콤에 따르면 ‘OZ 추천사이트’를 종전 단순 아이콘 배열 형식에서 이용자별 맞춤정보와 자주 보는 정보를 초기화면에서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이용자 환경(UI)을 개편, ‘OZ라이프 24’로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OZ라이프 24는 ▲마이라이프(개인운세, 위치기반 지도검색 및 날씨, 주식정보 등) ▲투데이(핫이슈 정보) ▲최신 동영상 ▲뉴스 ▲추천사이트 링크 등 기능을 갖췄다.
특히 이용자별로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마이라이프’는 자신의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간 등을 설정하면 매일 자신의 운세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이용자 주거지나 근무지 등을 설정하면 이동경로에 따른 지역별 날씨와 지도정보를 볼 수 있다.
또 종전에 관심종목을 일일이 검색해야 했던 증권정보도 이용자가 관심 있는 20개까지 종목을 설정해 놓으면 해당 사이트 접속시 현재가와 등락률을 한번에 열람이 가능하다.
이는 포털 등 각종 웹사이트의 오픈 API(Open Application Programmer Interface)를 활용, 이용자별 필요 정보를 간편하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했기 때문이다.
LG텔레콤은 앞으로 이용자가 즐겨 찾는 웹 사이트에 대한 북마크 기능을 추가하고, 주요 뉴스나 이슈가 되는 동영상 등은 전면에 배치해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