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모의훈련은 민원인의 폭언 및 기물파손 등에 대비하여 민원 담당자를 보호하고 직원들의 비상 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하는 것에 중점을 두며 ▷민원인 진정 유도 ▷사전 고지 후 녹음·녹화 실시 ▷비상벨 호출 ▷피해 공무원 보호 ▷다른 민원인 대피 ▷출동 경찰에 인계 순으로 훈련을 진행, 휴대용 영상 촬영 장비(웨어러블 캠)와 공무원증 녹음 케이스 사용 훈련이 병행됐다.
박선희 광교1동장은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 담당 직원들의 비상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대응방법을 숙지하여 담당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광교지구대와 유기적인 협조 체계 구축을 통해 안전한 민원 환경을 확보하여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