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브랜드 ‘뇌새김’을 운영하는 위버스마인드가 베트남과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진출에 나선다.
위버스마인드는 동남아 및 동북아 교육시장 내 K-에듀테크 경쟁력을 확장할 교두보 마련을 위해 3월 베트남 호찌민에 이어 5월 일본 도쿄에 법인 설립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각국의 법인명은 위버스베트남과 위버스재팬이다.
법인 설립에 앞서 위버스마인드는 베트남과 일본의 학습 환경 및 수요를 면밀하게 분석했으며,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현지에 최적화된 학습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위버스베트남은 베트남의 젊은 인구 구조와 중산층 소비자의 증가, 영어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받고 있는 만큼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중심지 역할을 할 방침이다.
올 하반기에는 교육 콘텐츠 뇌새김이 베트남과 일본에서 론칭할 계획이다. 뇌새김의 주요 영어 학습 콘텐츠인 ‘워드프리미엄’과 ‘토크’를 해당 국가 버전으로 선보이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며, 향후 인기 학습 콘텐츠들의 글로벌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위버스마인드는 영어 공부의 기본인 단어 암기와 스피킹에 특화된 학습 콘텐츠를 먼저 해외에 출시할 계획이다. 발음 교정에 대한 밀착 코칭을 제공하는 AI 발음파형분석 시스템 등 높은 기술력을 통해 외국인 학습자들이 스스로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성은 위버스마인드 대표이사는 ”해외 진출을 오랫동안 준비해왔다. 모국어에 상관없이 즐겁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이 목표였다”며 “현지 학습자들에게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내 위버스마인드의 영향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