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부터 전국이 장마 영향권에 들어가면서 온라인쇼핑몰들이 '장마철 특수'를 누리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후덥지근하고 눅눅한 날씨를 뽀송뽀송하게 만들어 주는 유쾌한 도우미 상품들을 모아 부담없는 가격에 판매하는 기획전이 잇따르고 있다.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내달 3일까지 '도전! 유쾌지수 100% 만들기' 기획전을 열고 찝찝하고 불쾌한 장마철의 불쾌지수를 한번에 날려주는 시원한 할인쿠폰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 자신의 불쾌지수를 입력하고 유쾌지수로 바꾸기 버튼을 클릭하면 최고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추첨을 통해 발급해 주며 참가자들에게 무조건 디앤샵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디앤포인트를 100포인트 제공한다.
또한 우산, 우비, 제습기를 비롯해 뽀송한 실내를 만들어 주는 자동차 용품 등 장마철 필수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디앤샵 김현수 마케팅본부장은 "올해는 장마는 예년보다 길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장마철 대표상품인 습기 제거제, 탈취제 등의 생활 용품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열풍으로 실내에서 운동 기구 제품들까지 동반 특수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내달 19일까지 가전카테고리에서 '물만 Z 제로' 기획전을 열고 장마철 습기제거를 위한 추천 제습기를 최대 22% 할인가에 선보인다.
1일 10리터의 제습능력을 갖춘 12평형 'LG 전자식 제습기 LD-104DB'(26만7960원)가 물세척으로 항상 위생적 사용이 가능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와 함께 유아동 카테고리에서는 내달 20일까지 '장화ㆍ우의ㆍ우산 장마용품 기획전'을 열고 토마스, 헬로키티, 뽀로로, 파워레인저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상품을 최고 40% 할인하는 한편, 가격대별 다양한 추가할인쿠폰도 증정한다.
G마켓(www.gmarket.co.kr)도 다음 달말까지 '비가 오면 특가로 뜬다'라는 기획전을 통해 비가 오는 날에 유아동 우산, 우비, 장화 등 관련 용품을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게릴라성 행사를 갖는다.
기획전은 전국적으로 비가 올 경우 열리며 유아동 샌들, 우산을 비롯 비 오는 날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패션의류 및 소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이달 30일까지 '장마대비! 우리아이 우비ㆍ장화ㆍ우산 특별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H몰(www.hmall.com)의 생활 매장에서는 6월 19일부터 '장마에 필요한 모든 것' 기획전을 통해 모기장, 습기제거제, 살균소독기, 빨래건조대 등을 판매하고 최고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