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샹젤리제 수놓은 LG 무드업 냉장고, 유럽 공략 속도 낸다

입력 2024-05-27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프랑스에서 무드업 냉장고 체험행사
AI로 고객 사용 패턴 분석해 온도 유지
‘2도어 모던엣지 무드업’ 6월 국내 출시 예정

▲LG전자가 26일 파리의 랜드마크 샹젤리제 거리에서 혁신적인 무드업 냉장고의 프랑스 출시를 알리는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 전부터 현지 주요 매체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높은 기대 속에서 약 4000여 명 이상이 방문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26일 파리의 랜드마크 샹젤리제 거리에서 혁신적인 무드업 냉장고의 프랑스 출시를 알리는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 전부터 현지 주요 매체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높은 기대 속에서 약 4000여 명 이상이 방문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파리의 랜드마크 샹젤리제 거리에서 혁신적인 무드업 냉장고의 프랑스 출시를 알리는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무드업 냉장고의 유럽 공략에 박차를 가하려는 행보다.

LG전자는 26일(현지시간) 파리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샹젤리제에서 피크닉’을 주제로 무드업 냉장고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샹젤리제 거리를 길이 216m, 총넓이 4212㎡의 대규모 피크닉 공간으로 꾸몄다. 현장을 방문한 고객은 LG전자 무드업 냉장고의 주요 기능을 체험하는 전시존과 무드업 냉장고로 꾸민 요리부스에서 만든 음식으로 피크닉을 즐겼다.

파리의 상징인 샹젤리제 거리에서 민간 기업이 대규모 행사를 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행사 전부터 현지 주요 매체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높은 기대 속에 당일 4000여 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주목을 받았다.

LG전자는 이번 샹젤리제 체험 행사와 함께 프랑스에 무드업 냉장고를 본격 출시한다. 유럽 시장에서 프랑스를 비롯해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등 7개국에 선보이며 LG전자는 연내 15개국까지 글로벌 시장에 무드업 냉장고를 출시할 계획이다.

LG 무드업 냉장고는 냉장고 색상과 공간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LG 씽큐(LG ThinQ) 앱에서 최대 17만 가지 조합으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된다. 컬러를 바꾸기 위해 패널을 교체하고 추가 비용까지 지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폐기되는 패널이 없기 때문에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LG전자가 26일 파리의 랜드마크 샹젤리제 거리에서 혁신적인 무드업 냉장고의 프랑스 출시를 알리는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무드업 냉장고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체험 할 수 있는 전시존이 꾸며졌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26일 파리의 랜드마크 샹젤리제 거리에서 혁신적인 무드업 냉장고의 프랑스 출시를 알리는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무드업 냉장고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체험 할 수 있는 전시존이 꾸며졌다. (사진제공-LG전자)

이 제품은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의 AI 기능인 ‘인공지능 냉기케어시스템’으로 냉장고 사용 패턴을 분석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이 아침에 냉장고 사용 빈도가 높다면 미리 집중 냉각 모드로 작동해 내부 온도 상승을 줄여 식재료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하도록 돕는다.

무드업 냉장고는 구입 후에도 새로운 색상, 음원을 비롯해 신규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UP가전은 국내를 비롯해 적용 국가를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LG전자는 6월 중 컬러 전문가가 엄선한 100여 개의 신규 색상을 추가하는 ‘마이컬러’와 자신만의 테마를 저장할 수 있는 ‘마이테마’ 기능을 신규 콘텐츠로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유럽에 먼저 선보인 ‘2도어 모던엣지 무드업’냉장고를 오는 6월 중 국내 출시한다. YG(Young Generation) 세대와 1~2인 가구 고객들도 무드업을 즐기는 소용량 모델이다. 신제품의 상칸 냉장고 도어에는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기능이 적용됐고 하칸 냉동고에는 컬러를 바꿀 수 있는 무드업 도어를 갖췄다.

▲LG전자가 26일 파리의 랜드마크 샹젤리제 거리에서 혁신적인 무드업 냉장고의 프랑스 출시를 알리는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파리 현지인들이 무드업 냉장고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26일 파리의 랜드마크 샹젤리제 거리에서 혁신적인 무드업 냉장고의 프랑스 출시를 알리는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파리 현지인들이 무드업 냉장고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유럽 지역 대표인 이천국 부사장은 “LG 무드업 냉장고는 디자인과 컬러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혁신 제품으로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이번 샹젤리제 피크닉 행사와 같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99,000
    • -1.25%
    • 이더리움
    • 4,600,000
    • -1.31%
    • 비트코인 캐시
    • 743,000
    • +8.47%
    • 리플
    • 2,140
    • +12.51%
    • 솔라나
    • 351,800
    • -2.55%
    • 에이다
    • 1,488
    • +22.47%
    • 이오스
    • 1,066
    • +12.57%
    • 트론
    • 284
    • +1.43%
    • 스텔라루멘
    • 587
    • +51.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600
    • +3.9%
    • 체인링크
    • 22,850
    • +8.86%
    • 샌드박스
    • 525
    • +6.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