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라이프 스타일 ‘DDP 쇼룸’에서 만나보세요

입력 2024-05-27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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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부터 4000㎡ 규모 쇼룸 개관
B2C 체험공간부터 B2B 쇼룸 운영
서울 대표 패션 브랜드와 특별 전시

▲DDP 쇼룸 1층 전경. (자료제공=서울시)
▲DDP 쇼룸 1층 전경. (자료제공=서울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패션과 예술, 테크,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테마 전시를 선보이는 4000㎡ 규모의 ‘쇼룸’이 들어선다. 시즌별 패션 아이템 신상품 전시뿐 아니라 패션 셀러에게 무료로 샘플을 대여해 주거나 릴스 등을 촬영할 수 있는 스튜디오도 운영된다.

27일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에 따르면 DDP 디자인랩 1~2층에 ‘DDP 쇼룸’을 마련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민과 관광객, 동대문 상권과 연계해 바이어까지 만족하게 할 수 있는 ‘패션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하겠다는 방침이다.

‘DDP 쇼룸’은 디자인랩 1~2층 약 4000㎡ 공간에 패션의 영감이 피어나는 ‘동굴(Cave)’을 컨셉으로 조성됐다. 쇼룸은 동대문 클러스터 중심에 있는 DDP를 서울을 대표하는 패션 랜드마크로 각인시키고 주변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1층에서는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패션 브랜드 전시와 쇼핑, 첨단 테크 서비스․제품 체험을 제공하는 B2C 공간으로 운영된다. 2층에는 동대문 상권과 연계한 도매 브랜드 쇼룸과 패션창업자 양성을 위한 B2B 공간이 마련됐다.

‘DDP 쇼룸’ 개관을 기념해 서울을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 4개 사(NEGATIVE THREE, SEEN, WESKEN, JOEGUSH)와의 콜라보 특별전시 ‘Dicey Shift(모험 이행)’가 다음 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서울경제진흥원은 DDP 쇼룸을 찾은 시민들에게 서울 패션의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특별전시가 진행되는 기간 1층에 있는 멀티샵에서 개막 특별 전시 참여 브랜드와 서울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8개 패션 및 뷰티 브랜드 상품을 전시·판매한다.

이날 DDP 쇼룸 공식 개관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을 대표하는 ‘패션 크리에이터’ 300여 명이 참여하며 쇼룸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패션 포토부스 체험’, ‘만무담(만원에 무제한 옷 담기)’ 등 행사도 함께 운영된다.

오 시장은 “DDP 쇼룸은 세계인에게 서울의 패션과 뷰티,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는 쇼케이스이자 뷰티․패션 산업의 거점이 될 것”이라며 “서울만의 개성 있는 패션․뷰티의 현재와 미래를 즐기고 체험하면서 그 가치를 세계로 확산시켜 나가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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