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위스키·하이볼 등 ‘차별화 주류’로 고객 잡는다

입력 2024-06-04 10:54 수정 2024-06-04 13: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싱글 몰트 위스키 엔젤스캐스크 6000병 한정 선봬

▲4일 모델이 편의점 GS25에서 엔젤캐스크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를 보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4일 모델이 편의점 GS25에서 엔젤캐스크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를 보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25가 특별한 위스키와 매시업 하이볼 등 차별화 주류를 전략 상품으로 내놓는다.

GS25는 엔젤스캐스크위스키, 스카치캔디하이볼 2종 등 기존에 없던 특별한 주류를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엔젤스캐스크는 위스키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가 GS25와 손 잡고 기획한 정통 싱글 몰트 위스키다. 스코틀랜드에서 버번캐스크의 숙성을 거쳐 바닐라와 과일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다.

가격과 라벨 등 위스키의 중요 마케팅 요소에는 2030 세대 애호가들의 취향이 고려됐다. 엔젤스캐스크에는 ‘위스키 숙성 창고를 지키는 천사들을 위한 캐스크’라는 의미의 브랜드 명이 사용됐고 6000병 한정 생산된 각 병에는 고유의 번호가 적혀 있어 가치가 더해졌다.

스카치캔디하이볼 2종은 GS25가 카브루와 손잡고 50년째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롯데웰푸드의 스카치 캔디를 하이볼 주류로 재해석 해 선보이는 매시업 상품이다. 스카치캔디의 디자인이 캔에 잘 구현됐고 맛 또한 스카치캔디의 커피맛과 버터맛을 잘 살린 2종으로 출시된다. 특히 스카치 위스키 원액도 들어가 중의적 느낌과 재미까지 더했다.

GS25는 편의점을 찾는 고객들이 도시락, 삼각김밥 등 전통적인 차별화 상품의 영역을 넘어 용기면, 주류 등 타 상품 분류까지 차별화 상품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해 이 같은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신득호 GS25 주류팀장은 “GS25가 다양한 차별화 주류 상품과 스마트오더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대한민국 주류 지형도를 바꾸고 있다”며 “다양한 연령대가 두루 만족하는 차별화 주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