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K팝 열풍 타고 '2024 워터밤 홍콩' MZ세대 공략

입력 2024-06-04 15: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우에 문화를 입히다’…아시아 MZ 세대 입맛 정조준

▲‘2024 워터밤 홍콩’ 한우 홍보 팝업스토어 모습. (사진제공=전국한우협회)
▲‘2024 워터밤 홍콩’ 한우 홍보 팝업스토어 모습. (사진제공=전국한우협회)

한우가 K팝 열풍을 타고 '2024 워터밤 홍콩'에서 MZ 세대 입맛을 공략했다.

전국한우협회는 이달 1~2일 열린 ‘2024 워터밤 홍콩’에서 한우 홍보 팝업스토어를 운영, 아시아 MZ 세대를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한우협회 관계자는 "한우는 홍콩을 필두로 세계화에 나서고 있다"라며 "지난 KCON 홍콩 콘서트에 이어 이번 '2024 워터밤'까지 MZ세대의 구매 잠재력을 겨냥한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워터밤(Water Bomb)은 젊은 연령층에게 인기가 많은 대형 워터 페스티벌 이벤트다. 국내에서 시작됐지만 K-POP의 전 세계적 인기로 지난해부터는 일본 태국에 이어 올해 홍콩과 두바이 등 월드투어로 확대됐다.

한우협회는 현지 한식 퓨전 레스토랑인 OBP 최준우 셰프와 협업해 한우 팝업스토어를 열고 한우 큐브 스테이크와 한우 떡갈비 버거 등 현지 젊은 소비자 취향에 맞는 한우 메뉴를 선보였다.

행사에 출연한 참가 연예인들에게도 한우 큐브 스테이크를 비롯해 한우 떡갈비 버거, 떡볶이 등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셀리브레이트 푸드, 수퍼팜, 코리안비프 익스프레스, 설하멱 등 홍콩 현지 우수 한우 판매점도 한우 시식 및 경품 이벤트 등 현장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다.

이번 2024 워터밤 홍콩의 팝업스토어는 농림축산식품부 축산경영과와 한우자조금의 지원으로 전국한우협회가 운영했다.

민경천 전국한우협회장은 "케이팝과 한류의 위상에 걸맞는 식문화는 바로 한우다"라며 "앞으로도 '한우에 문화를 입히다'라는 콘셉트의 문화 마케팅으로 전 세계 MZ세대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087,000
    • +3.03%
    • 이더리움
    • 4,719,000
    • +8.41%
    • 비트코인 캐시
    • 670,000
    • +6.18%
    • 리플
    • 1,678
    • +6.88%
    • 솔라나
    • 355,400
    • +6.15%
    • 에이다
    • 1,129
    • -1.83%
    • 이오스
    • 927
    • +4.04%
    • 트론
    • 278
    • +0.36%
    • 스텔라루멘
    • 354
    • -0.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000
    • -2.41%
    • 체인링크
    • 20,730
    • +1.07%
    • 샌드박스
    • 482
    • +2.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