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이 고객참여제도 '웰컴 온(ON)'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웰컴ON은 고객이 웰컴저축은행의 상품 및 서비스 등을 경험하고 느낀 개선사항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고객참여제도로,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권익 향상에 기여하고자 2017년 도입됐다.
웰컴ON에 참여한 고객 의견과 아이디어는 담당 부서로 전달돼 업무 개선에 반영된다. 실제로 지난해 웰컴ON 운영 결과 약 200여 건의 의견을 담당 부서에 전달해 업무 개선에 도움을 줬다.
주요 활동으로는 △유효기간 초과 광고물 조치 및 삭제 △미스터리 쇼퍼 활동을 통한 대면 서비스 개선 의견 제안 △웰컴디지털뱅크 애플리케이션(앱) 내 온라인 설명의무 가이드라인 적용에 대한 만족도 및 개선의견 참여 등이 있었다.
웰컴ON은 누구나 지원가능하고, 신청 기간은 이달 16일까지다. 지원서는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6월 중 발표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 간이며, 활동내용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