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코리아는 창립 3주년을 맞아 모더나의 지역사회 환원 문화를 실천하는 사회공헌 브랜드 ‘모두:나(MORE DO NA)’를 론칭하고, 첫 활동으로 위기 임산부와 영아를 위한 기금 마련 바자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두:나는 개인과 공동체가 함께 참여하고, 더 많은 행동과 실천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모더나의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 중 커뮤니티에 해당하는 네 가지 요소 △자원봉사 △매칭 기부 △자선 기부 △인도주의적 구호를 반영해 기획했다.
모더나코리아는 첫 활동으로 기부 문화를 조성하고 환경을 위한 재활용품 활성화를 위해 ‘모두:나 바자회’를 진행했다. 이번 바자회에서 임직원들은 의류, 도서, 생활용품 등 소장품과 직접 만든 물품을 기부했다.
본사의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 기부금과 모더나 자선재단(Moderna Charitable Foundation) 매칭금이 더해져, 임직원이 투표로 선정한 기관에 전달되는 지원이 두 배가 될 예정이다.
손지영 모더나코리아 대표는 “모더나코리아 창립 후 지난 3년 동안 한국 사회의 코로나19 극복에 기여를 할 수 있었다는 점에 기쁘게 생각하며, 지속되는 코로나19 변이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신속하게 백신을 업데이트하고 중증화와 사망 예방을 위하여 정부 및 의료진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더나는 ESG 전략을 통해 지역 사회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모두:나를 통해 지역사회 환원 문화를 이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모두:나 바자회의 수익금은 홀트아동복지회에 전달돼 위기 임산부와 영아를 지키기 위한 지원 활동에 사용된다. 모더나코리아는 2022년부터 모더나 자선재단을 통한 임직원들의 기부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위기가정 아동을 보호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북커버를 임직원들이 제작해 홀트아동복지회에 전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