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문화 마케팅 ‘맞손’

입력 2024-06-17 08: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문체부 산하 국내 유일 국립 오케스트라와 협업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이미지.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이미지.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국림심포니오케스트아’와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시아나항공은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문화 마케팅 협약을 맺고 향후 문화예술분야 협업 마케팅을 진행해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내 유일의 국립오케스트라로 예술의 전당 상주 단체다. 특히 국립오페라단, 국립발레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등과의 활발한 협업으로 관현악, 발레, 오페라를 아우르는 독보적인 오케스트라로 평가받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은 △국립심포니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해외 공연 시, 항공권·악기 화물 운송 할인 지원 △공연 영상물 기내 상영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공연 홍보 등을 진행한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해외 공연시 아시아나항공 우선 이용 △아시아나항공 후원 컨텐츠 초대권 제공 및 아시아나클럽 회원 대상 공연 할인 제공 △아시아나클럽 우수회원 초청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문화예술 분야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아시아나항공의 문화예술 교류 및 지원 경험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우수 컨텐츠의 시너지를 통해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작년 8월 국내 항공사 최초로 예술의전당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문화예술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 마케팅을 통해 문화예술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443,000
    • +5.05%
    • 이더리움
    • 4,416,000
    • +1.17%
    • 비트코인 캐시
    • 732,500
    • +17.86%
    • 리플
    • 1,584
    • +1.86%
    • 솔라나
    • 341,500
    • +2.4%
    • 에이다
    • 1,104
    • -6.2%
    • 이오스
    • 902
    • -0.22%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341
    • +2.1%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7,500
    • +11.17%
    • 체인링크
    • 20,400
    • -2.49%
    • 샌드박스
    • 471
    • -1.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