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7월 19일 금요일까지 ‘2024년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TIPA는 2020년도부터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기관 경영과 중소벤처기업 기술혁신 지원에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5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기관의 경영전략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국민의 목소리가 경영에 직접 반영될 수 있도록 △혁신 경영 △ESG 경영 △열린 경영 총 3개 분야의 대국민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기관 경영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TIPA 홈페이지 및 상생누리 사이트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상생누리 사이트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구체성, 업무부합성, 창의성, 실행가능성, 국민체감 성과창출 가능성 등의 기준으로 심사하며, 1차 전문가심사 및 2차 대국민 투표를 통한 최종 9작(대상 분야별 1작, 우수 3작, 장려 3작)의 혁신아이디어를 선정한다. 대상에는 50만 원 상당 온누리상품권 및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혁신아이디어는 내부 구체화 단계를 거쳐 경영혁신과제 반영 등 체계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김영신 TIPA 원장은 “고객의 경험에서 오는 참신한 아이디어는 기관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고객중심 서비스 혁신에 중요한 요소”라며 “TIPA가 실천해줬으면 하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