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생명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09 한국서비스대상'에서 2년 연속 생명보험 부문 '경영혁신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수상하게 된 생명보험 부문 경영혁신대상은 ▲리더십 ▲전략 ▲고객과 시장 ▲정보와 지식 ▲인적자원 ▲프로세스 ▲경영성과 등 모두 7가지 차원의 프레임워크를 갖고 진행됐으며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서류심사, 현장심사 등 엄정한 심사를 거친 것으로 전해졌다.
금호생명은 작년 한해 동안 회사의 경영성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가졌으며 고객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위해 전산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고객불만 사항 및 민원이 발생할 요소를 근본적으로 제거하는데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고객제일주의를 실천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