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6월까지 지역사회에 치킨 1만2000마리 기부

입력 2024-06-24 09: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BBQ의 사회공헌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와 ‘치킨대학 착한기부’ 활동 모습.  (사진제공=제너시스BBQ)
▲BBQ의 사회공헌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와 ‘치킨대학 착한기부’ 활동 모습. (사진제공=제너시스BBQ)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와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6월까지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1만2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전국적으로 매장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특성을 살린 BBQ의 대표 상생 기부활동으로,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패밀리에게 본사는 신선육(닭고기)를 지원하고, 패밀리는 치킨을 조리해 매장 인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전달하는 방식이다. BBQ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올해 현재까지 서울, 경기, 대전, 천안, 광주, 거제, 해남, 대구, 제주 등 전국 패밀리와 함께 140회에 걸쳐 5700여 마리를 기부했다.

'착한기부'는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가 직접 조리한 치킨을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 또는 기관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경기도 이천에 치킨대학을 설립한 2000년도부터 현재까지 25년째 지속되고 있다. BBQ는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현재까지 약 5700마리의 치킨을 이천 지역 아동, 장애인, 노인 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BBQ가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부한 치킨은 1만2000여 마리에 달하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 시 2억2800만 원을 상회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535,000
    • +2.25%
    • 이더리움
    • 4,863,000
    • +1.99%
    • 비트코인 캐시
    • 545,000
    • +0.55%
    • 리플
    • 673
    • +1.2%
    • 솔라나
    • 207,300
    • +3.03%
    • 에이다
    • 568
    • +5.19%
    • 이오스
    • 814
    • +1.5%
    • 트론
    • 181
    • +2.84%
    • 스텔라루멘
    • 129
    • +1.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550
    • +0.32%
    • 체인링크
    • 20,200
    • +5.21%
    • 샌드박스
    • 462
    • +0.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