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글로벌, BYD 1톤 전기트럭 ‘T4K 냉동탑차’ 출시

입력 2024-06-24 10: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상온 206km, 저온 164km 주행 가능, V2L로 냉동기와 차량 일원화로 충전 용이
강력한 냉동성능과 효율적인 소비전력, 보조금 더해 4000만 원대 구매 가능

(사진제공=GS글로벌)
(사진제공=GS글로벌)

GS글로벌이 BYD 1톤 전기트럭 ‘T4K 냉동탑차’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T4K 냉동탑차’는 GS글로벌이 작년 4월 출시한 BYD 1톤 전기트럭 ‘T4K’에 이어 출시하는 두번째 전기트럭이다. 코로나 19 팬데믹 시대에 온라인 식품시장 규모가 2배 이상 성장하면서 냉동탑 특장 시장 수요가 급증했으며, 이 같은 고객의 니즈에 대응해 GS글로벌이 T4K의 후속모델로 냉동탑차 출시를 결정했다.

차량 제원은 전장 5370mm, 전폭 1770mm이며 전고는 2620mm로 구성돼 있다. 냉동탑 제원은 전장 2850mm, 전폭 1630mm, 전고는 1650mm 로 구성되어 있다. 최대적재량은 800kg이다.

특히 기존 차량들의 전고가 1450mm인 것에 비해 1650mm의 냉동탑차 실내 높이를 제공해 실내 활동이 유리하고 적재 공간이 넓어졌다.

T4K 냉동탑차는 약 82kwh의 LFP(리튬 인산철)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해 환경부 누리집 등재 기준 상온 205km, 저온 164km를 주행할 수 있다. T4K에 장착된 V2L(Vehicle to Load) 기능으로 냉동기와 차량의 동력이 일원화돼 충전이 용이하며 고전압 배터리에 냉동기 컴프레셔를 직접 연결하기 때문에 배출가스를 발생시키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 실내 또는 새벽 운송 시 소음이 없고 조용해 주거 지역에서의 운행이 매우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밖에 상온 및 냉동탑 내부 온도 30도를 기준으로 69분 만에 영하 18도로 떨어지는 강력한 냉동성능을 발휘한다. 이 과정에서 소비전력은 2.057kW이며, 영하 18도로 10시간 유지할 시 총 소비전력은 10.735kW에 불과해 효율적인 운행이 가능하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기준 6490만 원으로 국가 보조금 711만 원, 지자체별 보조금(서울기준 258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소상공인 혜택과 택배 보조금 혜택에 GS글로벌의 자체 지원금액까지 더한다면 4000만 원 초반에 구매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롯데리아 안산상록수점'이 비상계엄 작전장소?
  • 나인우 군 면제…'4급 보충역 판정'은 왜?
  • 미국 군 당국 ‘보안규정 위반’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조사 중
  • '대장' 비트코인 상승에 이더리움도 꿈틀…부활 날갯짓 필까 [Bit코인]
  • 혼다·닛산, 합병 협상 개시…세계 3위 자동차 메이커 탄생 초읽기
  • 방배동 ‘로또 청약’ 당첨 가점 보니… “4인 가족 만점도 턱걸이”
  • 한파 닥친 IPO 시장…‘계엄 후폭풍’에 상장 연기까지[탄핵열차와 자금시장]③
  • '최강야구' 신재영 결혼식 현장…"째강째강" 외친 새신랑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52,348,000
    • -1.46%
    • 이더리움
    • 5,642,000
    • -3.21%
    • 비트코인 캐시
    • 772,500
    • -0.64%
    • 리플
    • 3,690
    • +2.3%
    • 솔라나
    • 318,200
    • +2.35%
    • 에이다
    • 1,509
    • -2.14%
    • 이오스
    • 1,459
    • -2.08%
    • 트론
    • 402
    • -4.96%
    • 스텔라루멘
    • 623
    • +3.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400
    • -3.42%
    • 체인링크
    • 40,390
    • -1.82%
    • 샌드박스
    • 977
    • -3.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