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얼(Haier)은 ‘스탠드형 레트로 다용도 김치냉장고(ARK133MNI)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모델은 김치냉장고이지만 김치 보관/냉장/냉동/주류보관 총 4가지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김치 보관 모드는 익은 김치를 장기간 맛있게 보관할 때 사용하는데, ‘자연 발효’와 ‘하루 숙성’ 기능을 통해 갓 담근 김치를 맛있게 익혀 먹을 수 있다.
냉장 모드는 여름철 대용량의 과일 혹은 채소를 저장하거나 장마철 견과류를 보관할 때, 냉동 모드는 상하기 쉬운 각종 육류와 생선 등 냉동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할 때, 주류 보관 모드는 맥주, 소주, 막걸리 등 각종 주류를 시원하게 보관할 때, 모드별로 적정 온도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120L의 사이즈로 1인가구에서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1~2인 가구 또는 그 이상 가구에서 세컨드 냉장고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으며, 스탠드형으로 허리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디자인과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레트로 스타일의 외관으로 실용성과 심미성을 모두 다 갖춘 다기능 냉장고라는 점이 특징이다.
하이얼 관계자는 “하이얼의 인기 시리즈 중 하나인 레트로 시리즈의 일환으로 레트로 다용도 김치냉장고가 출시됐다”며 “앞으로도 가전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디자인, 기능, 가격 등 다방면에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