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전 국민 헌혈 캠페인 ‘레드챌린지’ 전개

입력 2024-07-01 10: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해로 19회째 진행…대상그룹 전 계열사 동참

▲대상그룹은 한 달 동안 전국민이 함께 하는 헌혈 캠페인 ‘레드챌린지’를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제공=대상그룹)
▲대상그룹은 한 달 동안 전국민이 함께 하는 헌혈 캠페인 ‘레드챌린지’를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제공=대상그룹)

대상그룹은 한 달 동안 전 국민이 함께 하는 헌혈 캠페인 ‘레드챌린지’를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대상홀딩스를 비롯해 대상주식회사, 대상웰라이프 등 대상그룹의 전 계열사가 모두 참여해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탠다는 방침이다.

레드챌린지는 대상그룹이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해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했다. 2019년까지 대상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해 오던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코로나19 팬데믹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2020년부터 전 국민으로 헌혈 독려 대상을 확대해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더 많은 임직원 참여 유도를 위해 ‘매칭그랜트’ 제도를 새롭게 마련한다. 대상그룹 임직원들이 헌혈 후 헌혈증서를 기부하면, 헌혈증서 1장당 회사가 10만 원을 매칭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로 기부할 예정이다. 헌혈증서 500장을 기부하면 5000만 원이 기부된다.

레드챌린지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헌혈하는 모습이나 관련 사진을 개인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에 전체공개로 게시한 후, 게시물 링크를 복사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응모하면 된다.

대상그룹 사회공헌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게시물에 5가지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하면 된다.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응모자 중 200명을 추첨해 대상주식회사 청정원, 종가 브랜드 인기 제품과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제품 등으로 구성된 푸드박스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 중 대상주식회사 사회공헌 인스타그램 계정 및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많은 국민이 헌혈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지금 이 시각에도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큰 희망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995,000
    • -1.51%
    • 이더리움
    • 4,610,000
    • -0.58%
    • 비트코인 캐시
    • 690,000
    • -5.48%
    • 리플
    • 1,927
    • -9.45%
    • 솔라나
    • 343,200
    • -3.11%
    • 에이다
    • 1,400
    • -6.79%
    • 이오스
    • 1,156
    • +7.64%
    • 트론
    • 285
    • -4.36%
    • 스텔라루멘
    • 757
    • +22.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900
    • -5.72%
    • 체인링크
    • 23,080
    • -1.28%
    • 샌드박스
    • 855
    • +54.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