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여성 72% “인터넷 통해 성형정보 습득”

입력 2009-06-26 14: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뷰티시장 성공 키워드는 온라인 홍보

대한민국 이삼십대 여성들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성형정보를 얻고 병원지명도와 시술후기에 따라 시술선택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커뮤니티 마이클럽(www.miclub.com)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20~30대 여성 1017명을 상대로 진행한 리서치 ‘나 이럴 때 성형하고 싶다’ 를 진행했다.

성형정보는 어디서 얻는가 하는 질문에 과반수를 넘는 72%의 여성들은 인터넷을 꼽았다. 이어 TV방송은 10%로 2위, 언론기사(잡지/신문)가 9%로 3위 순이었다.

아울러 인터넷에서 성형정보를 얻는 여성이 주로 이용하는 매체는 ▲ (1위)인터넷 커뮤니티로 66% ▲ (2위) 인터넷 기사 17% ▲ (3위) 블로그 8% 순으로 집계됐다.

인터넷으로 정보를 얻는 여성 중 과반수 이상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성형정보를 얻는 셈이다.

이렇게 얻은 성형정보로 여성들은 실제로 성형을 하게 될까?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는다고 답한 이 중 39.2%는 이를 바탕으로 시술상담을 받아본 적이 있다고 답해 인터넷 내에서의 정보영향력이 실제 시술에 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가 나왔다.

지난해 여성 커뮤니티 E사에서 동일한 질문으로 진행한 설문의 응답률이 ▲ (1위) 인터넷 43%, ▲ (2위) TV방송 31% ▲ (3위) 잡지/신문 14% 순이었던 것을 감안할 때, 성형에 있어 TV 대비 인터넷의 영향력이 빠른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냈다.

또한 병원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는 병원의 지명도> 시술후기> 비용 순으로 답해 성형 업체들의 온라인 마케팅이 고객과의 접점 확보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음을 시사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252,000
    • -1.36%
    • 이더리움
    • 4,761,000
    • +3.34%
    • 비트코인 캐시
    • 717,500
    • +6.3%
    • 리플
    • 2,156
    • +7.69%
    • 솔라나
    • 356,800
    • +0.25%
    • 에이다
    • 1,536
    • +18.43%
    • 이오스
    • 1,094
    • +13.13%
    • 트론
    • 300
    • +7.53%
    • 스텔라루멘
    • 737
    • +79.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850
    • +6.29%
    • 체인링크
    • 24,700
    • +14.88%
    • 샌드박스
    • 584
    • +18.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