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 지식상담 시스템’을 고도화해 직원들의 업무 편의성을 높인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앞서 2022년부터 1000만 건이 넘는 비정형 데이터를 AI 학습이 가능한 형태로 개발해 지난해 9월 도입한 내부 업무시스템이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생성형 AI 기술을 업무 단위로 특화하고 △지식상담 서비스 △기업리포트 생성 △AI 고객 상담 시스템 등에 적용한다.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모델 자산화를 위해 생성형 AI 기술 인프라 구축도 병행한다. 그래픽처리장치(GPU) 학습 장비, 학습 데이터, 사람이 사용하는 대용량 언어를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는 AI 모델인 거대언어모델 알고리즘 등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은행은 올 4월 ‘AI뱅커’를 선보였다. 딥러닝을 통해 구축한 AI뱅커를 활용하면 고객이 우리원(WON)뱅킹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자연어 대화를 통해 예·적금 상품 상담과 가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