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에스엘라이프와 뷰티 브랜드 유통 채널 입점 지원

입력 2024-07-03 14:27 수정 2024-07-03 17: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H&B) 전문 종합유통사인 에스엘라이프와 업무협약을 맺고 중소 뷰티 브랜드 발굴 및 주요 유통 채널 입점을 돕는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제품력을 갖췄지만 시장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뷰티 브랜드를 브랜드 부스팅 프로그램(BBP)을 통해 발굴하고, 이들이 올리브영, 컬리 등 국내 주요 유통 채널로 판로를 넓힐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화해는 1100만 이용자와 860만 건의 제품 리뷰 데이터를 보유한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으로, BBP 등 다양한 비즈니스 도구를 활용해 잠재력이 있는 중소 뷰티 브랜드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에스엘라이프는 올리브영,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팡, 컬리, 이마트 등 국내 주요 유통 채널의 온·오프라인 유통사이자 벤더사로, 80여 개 브랜드의 유통사 입점 및 운영을 대행하고 있다. 특히 올리브영 벤더사로서 푸드올로지, 발란스핏, 디마르3 등 다양한 H&B 브랜드의 올리브영 론칭을 성사시켰다.

에스엘라이프는 화해 플랫폼을 통해 검증된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 브랜드를 대상으로 H&B 스토어 등 국내 주요 유통 채널 입점 컨설팅을 진행하고, 입점 후에는 유통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화해와 협업하는 중소 뷰티 브랜드들이 올리브영 등 주요 유통 채널까지 시장을 확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화해를 통해 성장한 브랜드가 K뷰티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해는 중소 브랜드들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BBP를 통해 화해 앱 내에서 규모 있는 브랜드 노출, 소비자 리뷰와 같은 마케팅 자산 확보, 거래액 증대까지 다양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142,000
    • -2.78%
    • 이더리움
    • 4,221,000
    • -5.27%
    • 비트코인 캐시
    • 445,000
    • -8.68%
    • 리플
    • 593
    • -7.05%
    • 솔라나
    • 185,500
    • -1.75%
    • 에이다
    • 493
    • -9.21%
    • 이오스
    • 668
    • -10.34%
    • 트론
    • 181
    • +0.56%
    • 스텔라루멘
    • 119
    • -4.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020
    • -8.72%
    • 체인링크
    • 17,080
    • -6.67%
    • 샌드박스
    • 375
    • -10.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