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협약은 경기도내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과 정보교류를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활용하여 중소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강성천 경과원장과 신동준 KATRI 원장을 비롯해 경과원 김길아 기업성장본부장, 박종영 AI산업본부장, 이종석 바이오산업본부장과 KATRI 양승도 기획조정실장, 허재호 패션사업본부장, 신은호 융합표준연구소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도 중소벤처기업 기술개발 지원 △양 기관 국내·외 네트워크 및 인프라 활용 지원 △기술정보의 교류 및 자문 △경과원 지원사업 참여기업 시험 및 해외인증 취득 지원 △경기도 연구장비 공동활용사업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KATRI는 섬유·소재 부품, 화학, 환경, 바이오·헬스,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의 시험·검사·인증 및 교육훈련, 기술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이다.
이에 따라 경기도내 중소벤처기업들은 기업제품에 대한 시험·인증 업무 등을 지원받아 제품의 품질 향상과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내 중소기업이 KATRI의 기술개발 노하우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며 "도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과원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KATRI와 함께 경기도 중소벤처기업의 신기술 개발 및 연구개발 지원, 경기도 연구장비 공동활용 사업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