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스크린 및 수처리필터 전문기업 시노펙스가 풍력과 태양광을 이용한 발전시스템 사업을 사업목적으로 추가하기 위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키로 했다.
시노펙스는 지난 26일 해수담수화와 고도정수처리설비의 자체발전을 위해 풍력과 태양광을 이용한 하이브리드 발전 관련사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시노펙스는 이날 이사회를 통해 풍력 및 태양광을 동시에 이용하는 하이브리드 발전 사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기 위한 임시주주총회 소집을 결의했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고도정수처리시스템 유지에 사용되는 전력을 풍력과 태양광을 이용한 하이브리드 발전을 통해 자체적인 전기를 공급할 수 있도록 준비해왔다"며 "이번 주주총회는 이를 위해 주주들의 동의를 구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시노펙스는 이 과정에서 관계사인 시노펙스그린테크 및 에스엘그린과 함께 신개념의 풍력 및 태양광을 결합한 세계최고 수준의 효율을 가진 하이브리드 LED 가로등 사업을 부대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며 현재 중국, 말레이지아 등에 대규모 수출을 상담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임시주주총회는 8월 5일로 예정돼 있으며 주주명부폐쇄기간은 7월 13일부터 16일까지다.
한편 시노펙스는 지난해부터 반도체 및 LCD 등 산업용정밀필터분야에서 더 나아가 사업영역을 수처리소재, 시스템, 운영서비스 등 물사업 전반으로 확대하기로 하고 지난 4월 세계적인 기술수준의 분리막제조전문회사인 케미코아를 인수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