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유학 플랜'은 ▲하나 빅팟 유학적금 ▲국제학생증 체크카드(월드플러스카드) ▲캐치 드림론 ▲제휴 유학원 할인 및 각종 유학정보 제공 등으로 구성된 토탈 서비스이다.
'하나 빅팟 유학적금'은 해외유학, 연수, 영어캠프 예정자에게 0.2%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개개인의 유학 일정에 맞추어 일 만기(6개월 이상 3년까지) 지정이 가능하다.
만기 전에 유학을 목적으로 중도해지하는 경우에도 입학허가서 등 증빙자료만 있으면 0.2%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유학준비를 위한 자금 필요시 별도의 영업점 방문 없이도 적립금액만큼 자동 한도 증액되는 인터넷 예금담보대출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학 준비부터 유학 시점까지의 자금 유동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최초 5만원 이상 가입가능하고 이후는 1만원 이상 입금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적금이며 금리는 현재 3년제 기본금리 3.3%에 유학자금 우대금리 등을 포함, 최고 3.6%까지 가능하다.
'국제학생증 체크카드(월드플러스카드)'는 해외체크카드 겸용으로 해외 현지에서 계좌를 개설하지 않아도 ATM 현지통화 인출과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또 ISTC(국제학생여행연맹)에서 발급하는 유네스코 인증의 국제 학생신분증으로 해외 여행 시 가격이 저렴한 학생 항공권 이용은 물론 세계 각국의 교통편 이용 및 박물관, 유적지 입장 시 학생 요금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캐치 드림론'은 '하나 My Phone통장'과 기타 적금상품에 함께 가입한 대학(원)생이 해외유학, 연수의 목적으로 자금이 필요할 때 최고 500만원까지 신용 대출해주는 상품이다.
다만 적금 계약기간의 1/4 이상 불입하고, '하나 My Phone통장'에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 등록 등 자격요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위 금융상품 외에도 '하나 빅팟 유학적금'가입고객은 제휴 유학원에서 최고 10%까지 할인받을 수 있고, 9월 중 오픈하는 유학 커뮤니티에서는 각종 유학, 연수 정보 및 유학상품 검색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유학 예정자들은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제휴 유학원 확인은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