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생필품 가격경쟁력 확보 나선다

입력 2024-07-16 10: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최저가 가격의 착 시리즈 출시

▲16일 모델이 세븐일레븐에서 ‘가격에착 착한’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코리아세븐)
▲16일 모델이 세븐일레븐에서 ‘가격에착 착한’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코리아세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생활필수품 가격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가격에착 착한’ 시리즈 상품 총 6종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식탁 주요 먹거리인 달걀과 두부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착한달걀10입과 착한달걀15입은 깨끗하게 세척하고 살균한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국내산 대란이다. 착한한끼두부는 찌개, 부침 겸용 두부를 150g씩 반으로 나눠 한 끼 요리에 남김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 포장했다.

900원 파우치음료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900원 파우치음료는 ‘세븐셀렉트 착한청포도에이드’, ‘세븐셀렉트 착한청사과에이드’ 2종이다. 여름이 제철인 청포도와 청사과가 함유돼 새콤달콤한 과즙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상품은 용량이 320㎖로 동일 용량 상품과 비교 시 35% 가량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2030층의 편의점 장보기 이용률이 늘어남에 따라 가격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이달 15일까지 신선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했다. 특히 2030세대에서 증가율이 전체의 약 3배 높은 수치를 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고 MZ세대를 중심으로 무지출 챌린지가 유행하는 등 합리적인 소비에 대한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향후 ‘착한’ 시리즈 전략을 더욱 확대해 순차적으로 더 많은 품목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태정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장은 “농촌진흥청, 경상북도 등 다양한 기관 및 지자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신선하고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확보하고 가격경쟁력까지 가져갈 수 있도록 상품을 소싱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482,000
    • -0.74%
    • 이더리움
    • 4,630,000
    • -0.64%
    • 비트코인 캐시
    • 707,000
    • +3.21%
    • 리플
    • 2,232
    • +21.17%
    • 솔라나
    • 355,200
    • -1.09%
    • 에이다
    • 1,569
    • +32.74%
    • 이오스
    • 1,117
    • +18.45%
    • 트론
    • 287
    • +3.24%
    • 스텔라루멘
    • 616
    • +57.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650
    • +0.74%
    • 체인링크
    • 23,520
    • +12.48%
    • 샌드박스
    • 536
    • +10.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