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생필품 가격경쟁력 확보 나선다

입력 2024-07-16 10: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최저가 가격의 착 시리즈 출시

▲16일 모델이 세븐일레븐에서 ‘가격에착 착한’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코리아세븐)
▲16일 모델이 세븐일레븐에서 ‘가격에착 착한’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코리아세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생활필수품 가격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가격에착 착한’ 시리즈 상품 총 6종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식탁 주요 먹거리인 달걀과 두부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착한달걀10입과 착한달걀15입은 깨끗하게 세척하고 살균한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국내산 대란이다. 착한한끼두부는 찌개, 부침 겸용 두부를 150g씩 반으로 나눠 한 끼 요리에 남김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 포장했다.

900원 파우치음료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900원 파우치음료는 ‘세븐셀렉트 착한청포도에이드’, ‘세븐셀렉트 착한청사과에이드’ 2종이다. 여름이 제철인 청포도와 청사과가 함유돼 새콤달콤한 과즙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상품은 용량이 320㎖로 동일 용량 상품과 비교 시 35% 가량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2030층의 편의점 장보기 이용률이 늘어남에 따라 가격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이달 15일까지 신선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했다. 특히 2030세대에서 증가율이 전체의 약 3배 높은 수치를 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고 MZ세대를 중심으로 무지출 챌린지가 유행하는 등 합리적인 소비에 대한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향후 ‘착한’ 시리즈 전략을 더욱 확대해 순차적으로 더 많은 품목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태정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장은 “농촌진흥청, 경상북도 등 다양한 기관 및 지자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신선하고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확보하고 가격경쟁력까지 가져갈 수 있도록 상품을 소싱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통산 20번째 우승' 앞둔 리버풀, 안필드 용사들의 출근 차량은 [셀럽의카]
  • 뺏어가던 한국 쌀, 이제는 사가는 일본…‘백미 자존심’ 꺾인 사연은? [해시태그]
  • '해킹 사고' SKT 대국민 사과…"전 고객 유심 무료 교체하겠다"
  • 안덕근 "한미 '7월 패키지' 마련 위해 다음 주 중 양국 간 실무 협의"
  • 비트코인, 미 증시 상승에도 횡보…관세 전쟁 주시하며 숨 고르기 [Bit코인]
  • “피카츄가 좋아? 레고가 좋아?”…올해 어린이날 테마파크 가볼까
  • 너도나도 간병비 보장 축소…"절판마케팅 주의해야"
  • “3년보다 6개월 예금 이자 더 준다”...은행 단기 수신 쏠림 심화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694,000
    • +2.16%
    • 이더리움
    • 2,582,000
    • +2.22%
    • 비트코인 캐시
    • 542,500
    • +8.07%
    • 리플
    • 3,164
    • +0.09%
    • 솔라나
    • 218,100
    • +0.69%
    • 에이다
    • 1,034
    • -0.58%
    • 이오스
    • 992
    • +1.74%
    • 트론
    • 351
    • -1.4%
    • 스텔라루멘
    • 411
    • +2.7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750
    • +49.26%
    • 체인링크
    • 21,620
    • +1.45%
    • 샌드박스
    • 442
    • +3.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