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SPA 브랜드 대전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는 SPA(제조·유통 일원화) 브랜드와 함께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 결과 지난해 대비 브랜드 거래액이 2.5 배가량 신장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6일 밝혔다.
무신사는 8일부터 14일까지 ‘SPA 브랜드 대전’을 진행했다. 첫 회를 맞은 이번 기획전에는 대표 SPA 브랜드 14개가 참여해 7000여 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였다.
일주일간 진행한 행사에서 참여 브랜드의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스파오, 에잇세컨즈, 지오다노는 하루에 1억 원이 넘는 거래액을 기록했다. 3일까지 진행한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SPA 브랜드 거래액을 경신한 실적이다. 마인드브릿지, 슈펜, 탑텐 등도 일주일간 1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달성하는 호실적을 거뒀다.
특히 브랜드별로 대표 스테디셀러를 최대 할인하는 ‘메가 특가’가 높은 판매량으로 이어졌다. 아울러 일자별로 가장 혜택이 큰 브랜드를 집중 조명하는 ‘브랜드 데이’를 운영해 참여 브랜드 거래액 상승을 이끌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일상복으로 착용하기 좋은 반소매 티셔츠와 캐주얼 셔츠의 판매 비중이 가장 높았다. 그중 클래식한 핏의 ‘지오다노 코튼 피케 폴로 반팔 티셔츠’는 4000장 넘게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