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 대비 폴드 판매 비중 늘어
실버 쉐도우 색상 가장 인기
삼성전자의 갤럭시 Z폴드6와 Z플립6의 국내 사전 판매가 91만대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12일부터 18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Z폴드6와 갤Z플립6의 국내 사전 판매가 최종 91만 대로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고 사전 판매를 기록한 지난해 갤Z폴드5와 갤Z플립5의 102만 대에는 다소 못 미치는 결과이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글로벌 경기 침체, 부품 가격 상승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갤Z폴드6와 갤Z플립6의 사전 판매가 선전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또한, 갤럭시 스튜디오와 삼성스토어 등 전국 주요 매장에서 제품 체험을 하는 소비자들의 방문과 제품에 대한 호평이 지속되고 있어, 공식 판매 시점에는 판매 상승에 보다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사전 판매 결과를 분석해 보면 갤Z폴드6와 갤Z플립6는 2030 세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체 사전 판매 중 2030 세대의 비중이 50%를 넘어섰다. 지난해는 43% 였다.
갤Z폴드6는 전작 대비 14g 가벼워진 무게와 12.1mm의 얇아진 두께로 바(Bar)형 스마트폰 수준의 높은 휴대성을 제공한 것이 2030 세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갤Z플립6도 그동안 약점으로 꼽혀왔던 후면 카메라가 5000만 화소로 개선됐고, 배터리 성능도 4000mAh로 300mAh가 증가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올해는 갤Z폴드6의 사전 판매 비중이 전작 대비 10% 가량 상승했다. 갤Z폴드6와 갤Z플립6의 사전 예약 비중은 40대 60으로 폴드의 비중이 지난해 30% 수준에서 40%로 비중이 늘어났다.
색상은 갤Z폴드6는 실버 쉐도우가 약 45% 판매돼 가장 선호도가 높았고, 이후 네이비, 핑크 순으로 판매됐다. 갤Z플립6는 실버 쉐도우가 약 35%로 가장 선호도가 좋았다. 이후 블루, 민트, 옐로우 순으로 판매가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