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공략하는 농심, 프랑스 까르푸에 ‘신라면’ 팝업

입력 2024-07-24 09:11 수정 2024-07-24 13: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파리 주요 거점 5개 매장서…29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운영

▲농심 프랑스 까르푸 팝업스토어 조감도 이미지. (사진제공=농심)
▲농심 프랑스 까르푸 팝업스토어 조감도 이미지. (사진제공=농심)

농심은 프랑스 파리 현지 대형할인점 까르푸에서 신라면을 테마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농심 팝업스토어는 파리에서 열리는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맞아 경기장, 에펠탑 등 주요 거점에 있는 까르푸 5개 매장에서 29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최근 K컬처(Culture) 영향으로 유럽 현지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즉석조리 ‘한강라면’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신라면 등 주요 제품을 판매하고 쿠폰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용재 농심 국제사업부문장 전무는 “프랑스 파리에 모이는 전 세계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대표라면 신라면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유럽시장 기반을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최근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6월 프랑스 톱(Top) 2 유통업체인 르끌레르와 까르푸에 주요 라면과 스낵 제품을 입점하고, 파리에서 열린 ‘코리아 엑스포 2024’ 박람회와 케이스트리스 페스티벌(K-Street Festival)에 연이어 참가해 제품 시식공간 및 포토존으로 구성된 농심 테마 부스를 운영하며 현지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하반기 중에는 독일 리들(Lidl), 덴마크 샐링 그룹(Salling group) 등 현지 대형 유통업체에 신라면 등 주요제품 입점을 확대한다. 아울러 프랑스 까르푸 본사 임직원 약 4000여 명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에 ‘K한강라면’을 테마로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등 주요 제품 시식행사를 개최, 까르푸가 진출해 있는 동 ·남유럽 6개국 시장진출 확대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잇따른 '협회' 논란에 빛바랜 메달…"양궁처럼 안 되겠니?" [이슈크래커]
  • 밈코인의 시간 끝났나…도지ㆍ시바이누 등 1년 동안 N% 하락
  • 0-0 팔레스타인전 졸전…홍명보 야유에 이강인 "100% 믿어, 안타깝다"
  • 7월 경상수지, 91억3000만 달러 흑자…동기간 기준 9년來 최대
  • 제니 측 "아버지 사칭 불법 출판물, 명백한 허위 사실…법적 대응 중"
  • '쯔양 공갈' 구제역, 첫 재판서 모든 혐의 부인…국민참여재판 신청했다
  • 대출 조이니 전셋값 급등…전세가율 높은 지역 분양 단지 관심↑
  • 이복현 "더 쎈 개입"에 "은행 자율 관리"로 정리한 김병환
  • 오늘의 상승종목

  • 09.0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3,660,000
    • -3.24%
    • 이더리움
    • 3,073,000
    • -4.33%
    • 비트코인 캐시
    • 404,100
    • -3.21%
    • 리플
    • 716
    • -2.45%
    • 솔라나
    • 172,300
    • -1.82%
    • 에이다
    • 439
    • -0.9%
    • 이오스
    • 624
    • -0.48%
    • 트론
    • 203
    • +1%
    • 스텔라루멘
    • 121
    • -0.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350
    • -0.33%
    • 체인링크
    • 13,270
    • -1.78%
    • 샌드박스
    • 324
    • -1.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