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하임앤컴퍼니가 운영하는 ‘레이디가구’가 티몬과 위메프의 지급 불능 상태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 결제가 끝난 4억 원 상당의 제품 배송을 완료하겠다고 25일 밝혔다.
이미 취소가 완료된 고객이 재구매를 원할 시 구매가에 준하는 가격으로 재구매가 가능하도록 조치를 취하겠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확산하는 소비자 피해를 막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레이디가구를 운영 중인 오하임앤컴퍼니의 나형균 대표이사는 “우리가 감수해야 할 피해액은 크지만 그 부분은 티몬, 위메프와 풀어나가야 할 숙제라고 보고, 최우선으로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먼저 해결해 주면서 소비자와의 신뢰를 지켜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티몬과 위메프에서 구매한 레이디가구 제품에 대하여 배송을 책임지고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하임앤컴퍼니가 8, 9월 두 달간 티몬과 위메프 측으로부터 지급받아야 하는 정산 금액은 15억 원이 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