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샷 캡쳐 첨부하면 48시간 이내 신속히 처리할 예정

네이버페이가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사태와 관련해 발 빠른 대응에 나섰다.
네이버페이는 27일 오후 공지를 통해 “최근 발생한 티몬과 위메프 정산 지연사태와 관련해 소비자와 사용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이용자 보호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지사항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28일 오전 10시 안내될 링크를 통해 티몬과 위메프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에 대한 결제 취소 및 환불을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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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카드사를 통해 결제취소와 환불을 신청한 경우에도 네이버페이에 별도로 결제취소와 환불 신청이 가능하다.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을 위해 이용자는 티몬, 위메프의 결제·구매 내역 페이지 화면 캡쳐(스크린샷)를 첨부하면 된다.
네이버페이 측은 신청분을 48시간 이내에 신속하게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결제 취소 및 환불이 완료되면 네이버 톡톡 메시지를 통해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며,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에서도 취소 및 환불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측은 “티몬・위메프의 판매자 정산 지연의 여파로, 결제취소나 환불조치가 늦어지고 있는 등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신속한 소비자 보호 조치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앞으로도 이용자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