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행장은 이날 오전 월례조회를 통해 "자본시장법 시행에 따라 최근 자산관리(Wealth Management)부문 경쟁이 격화되면서 우량고객에 대한 유치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따라서 그는 "KB금융그룹사간의 상호 협력을 통하여 시너지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면서 "KB국민은행이 대내외에 보여준 CS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관리 시스템 및 프로세스 등을 재점검해 시장 선도적인 지위를 확대시켜 나가야 할 것"이라고 독려했다.
특히 "퇴직연금 유치는 미래성장 기반의 초석이 되는 우량고객을 증대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마케팅 전개와 각 부서의 유기적인 공조를 통해 시장의 선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강 행장은 또 건전성 관리 및 비용절감 노력도 지속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속적인 기업구조 조정에 따른 수익성 악화가 우려되고 있는 시점에서 건전성 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면서 "하반기에도 자산건전성 관리에 조직의 역량을 집중하여 은행수익성 제고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더불어 "에너지절약 캠페인은 단순히 비용절감 차원을 넘어서 KB 전 임직원이 자발적인 환경자각을 통해 녹색경영을 실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 강행장은 "어려울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며 "은행원으로서 정직과 정확, 신속, 친절을 생활화하는 것이 기본"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