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4년 만에 기업 광고 공개…가전 넘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으로

입력 2024-07-29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미래 비전을 향한 체질 변화 가속화…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
공간을 넘어 모빌리티, 비즈니스 공간 등 일상 모든 공간으로
미래를 연결…혁신으로 미래 연결하고 더 나은 삶을 위한 솔루션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 △B2B △신사업 등 신성장 동력

▲LG전자가 변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하는 모습을 영상에 담아 고객들에게 전한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변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하는 모습을 영상에 담아 고객들에게 전한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24년 만에 개별 제품이 아닌 기업을 알리는 광고를 선보인다. 미래 비전인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의 성공적 전환 여정을 ‘공간과 미래의 연결’이라는 키워드로 풀어 한 편의 영상으로 전달한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미래 비전 선포를 통해 사업의 체질 변화를 선언했다. 홈을 넘어 모빌리티, 비즈니스 공간 등으로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해 혁신과 성장을 동시에 이뤄가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LG전자는 이러한 미래 비전 여정과 사업을 고객들에게 쉽게 소개하고, 혁신 기업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에서 공개하는 영상은 변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하는 LG전자의 모습을 담았다.

26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캠페인 영상은 종합편을 포함해 모빌리티 솔루션, 에어 솔루션 등 총 3편이다. LG전자가 개별 제품이 아닌 기업을 소개하는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 건 2000년 ‘세상을 바꾸는 힘, 디지털 LG’ 캠페인 이후 24년 만이다.

우선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일상 속 모든 공간에서 LG전자가 제공하는 혁신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동공간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솔루션 △공감지능(AI)으로 사용자에게 맞춤형 환경을 제공하는 AI 스마트홈 솔루션 △하나의 플랫폼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하는 webOS 솔루션 △미래 산업을 위한 코어테크(Core Tech)인 냉난방공조(HVAC) 솔루션 등을 보여준다.

모빌리티 솔루션을 소개하는 개별 영상에서는 LG전자가 홈에서의 경험을 이동공간으로 확장하는 변형과 탐험, 휴식 테마를 소개하고, 신사업으로 육성하는 전기차 충전 사업을 집중 조명한다.

에어솔루션 영상에서는 칠러, 히트펌프 등 LG전자의 우수한 HVAC 기술을 보여주고, 이를 통해 주거 공간부터 상업 공간까지 고객의 삶이 있는 모든 곳에서 ‘전지구적 솔루션’을 만들어가는 LG전자의 노력을 소개한다.

▲LG전자가 일상 속 모든 공간에서 혁신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LG전자는 영상에서 모빌리티부터 HVAC 솔루션, 스마트홈, webOS 솔루션 등을 알린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일상 속 모든 공간에서 혁신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LG전자는 영상에서 모빌리티부터 HVAC 솔루션, 스마트홈, webOS 솔루션 등을 알린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해 △B2B(전장, HVAC 등)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구독, webOS 기반 광고/콘텐츠 등) △신사업(전기차 충전 등) 등 신(新)성장 동력 3대 축을 바탕으로 성과를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LG전자의 전장 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는 지난해 매출 10조 원을 돌파하며 ‘스타 사업본부’ 반열에 올랐다. 올해 2분기에는 매출액 2조6919억 원, 영업이익 817억 원을 기록해 전 분기 통틀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고효율 칠러 등을 앞세운 상업용 HVAC 사업도 빠르게 성장하며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LG전자는 제품, 기술, 생산, 서비스 등 전 밸류체인에 걸친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보유한 HVAC 솔루션을 앞세워 데이터 센터 등 AI 인프라에 해당하는 후방산업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LG전자는 제조·생산 데이터와 노하우에 AI, DX(디지털 전환) 등을 접목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사업을 올해부터 본격화하기도 했다. 스마트팩토리 사업은 생산 컨설팅, 공법/장비 및 생산운영시스템 개발, 생산기술 인력 육성 등의 스마트팩토리 구축/운영 노하우와 기술력을 외부에 공급하는 사업으로, 올해 LG전자가 외부 업체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공급하는 수주 규모는 3000억 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전장과 HVAC 사업 등 기업 간 거래(B2B) 분야에서 균형 잡힌 성장을 이어가며, LG전자의 B2B 사업 매출액이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올해 상반기 35% 수준을 기록했다.

새로운 사업 방식에서도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제품과 서비스를 결합한 구독 사업의 경우 지난해 리스 실적과 케어 서비스 실적을 합친 총 매출이 1조1300억 원을 넘어서며 유니콘 사업으로 자리 잡았다.

여기에 더해 webOS 기반 광고/콘텐츠 사업도 TV에서 IT,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등으로 모수(母數)를 확대하며 올해 조 단위 이상 매출을 실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는 판매 시점에만 매출과 수익이 발생하던 기존의 제품 중심 사업에서 구독, 콘텐츠, 서비스 등 무형(Non-HW)의 사업을 통해 수익을 지속 창출하는 순환형(Recurring) 모델로 사업 방향을 전환하는 데에 속도를 낸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630,000
    • +0.32%
    • 이더리움
    • 4,785,000
    • +3.66%
    • 비트코인 캐시
    • 720,000
    • -5.14%
    • 리플
    • 2,079
    • -5.76%
    • 솔라나
    • 358,800
    • +1.36%
    • 에이다
    • 1,508
    • -1.44%
    • 이오스
    • 1,103
    • +1.19%
    • 트론
    • 299
    • +3.82%
    • 스텔라루멘
    • 766
    • +23.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200
    • -1.46%
    • 체인링크
    • 24,840
    • +6.2%
    • 샌드박스
    • 655
    • +21.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