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층 여름 보양식 많이 찾는다

입력 2009-07-01 10: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최근 젊은 층의 여름 보양식 구매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에 따르면 지난달 보양식 코너 구매자들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20대 구매비중은 23%로 작년(15%)에 비해 8%포인트 늘었다.

같은 기간 동안 30대 구매비중은 35%에서 33%, 40대 구매비중은 39%에서 37%로 소폭 감소해 젊은층이 여름보양식 주요고객층으로 자리잡았다.

이 가운데 가장 두드러진 매출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오리고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은 "지난 6월 한달 간 오리고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250% 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칼로리가 낮은 것은 물론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알려지면서 젊은 층의 인기 보양식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옥션에서 오리고기 구매자 중 20대 비중은 작년 16%에서 올해 27%로 크게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닭가슴살 매출은 150%, 삼계탕 매출은 70% 가량 늘었다.

이외에도 전복, 장어 등 어패류 보양식의 매출증가세도 두드러지고 있다. 옥션에서는 저지방, 고단백 보양식으로 알려진 전복의 6월 매출이 작년 대비 65% 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탕류 중에서도 비교적 칼로리가 낮은 편으로 알려진 추어탕 판매량도 증가 추세다. 6월 추어탕 매출은 작년 6월에 비해 약 40% 가량 증가했다.

옥션 식품담당 고현실 팀장은 "보양식은 전통적으로 30대 후반~40대 이상이 주고객층이었는데 젊은층을 겨냥한 간편조리, 저칼로리 보양식 종류가 늘어나면서 젊은층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2,379,000
    • -0.63%
    • 이더리움
    • 2,803,000
    • +0.36%
    • 비트코인 캐시
    • 492,300
    • -1.05%
    • 리플
    • 3,425
    • +1.9%
    • 솔라나
    • 186,200
    • -1.17%
    • 에이다
    • 1,067
    • -1.02%
    • 이오스
    • 742
    • -0.4%
    • 트론
    • 327
    • -1.8%
    • 스텔라루멘
    • 417
    • +2.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900
    • +0.48%
    • 체인링크
    • 20,690
    • +4.49%
    • 샌드박스
    • 415
    • +0.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