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이 배우 이장우와 ‘맛장우 불(火)순한’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맛장우 불(火)순한’ 시리즈는 화끈한 매운 맛과 부드러운 순한 맛을 함께 구성해 매운 맛을 좋아하는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 모두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맛장우도시락 불(火)순한맛’, ‘맛장우김밥 불(火)순한맛’, ‘맛장우삼각 불(火)순한맛’ 등 총 3종이다.
맛장우도시락은 메인 반찬으로 강한 매운 맛의 불닭소스 닭볶음과 순한 맛의 바비큐맛 닭볶음을 절반씩 구성하고 CJ제일제당 햄과 콩나물, 소시지, 오뎅볶음 등의 반찬을 추가했다. 맛장우김밥은 매운 소스로 볶은 불진미채볶음, 불어묵튀김이 들어간 김밥과 부드러운 계란지단채마요샐러드가 들어간 김밥이 절반씩 들어있다. 매운 양념밥 속에 화끈함을 달래줄 콘마요 토핑을 듬뿍 넣었다.
최근 경기 불황 속 젊은 MZ고객들 사이에서는 매운 맛에 도전하는 맵부심 챌린지가 유행하고 있다. 실제 세븐일레븐 매출 분석 결과 매운 라면의 판매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상승한 것으로 파악됐다. 그러나 매운 맛 열풍 속에서도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이른바 ‘맵찔이’ 고객들도 많다는 점에 기인해 이번 상품이 기획됐다.
한편 맛장우 간편식은 △맛에 진심, △양에 진심, △요리에 진심이라는 핵심 콘셉트에 맞게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대중성 높은 메뉴 구성과 품질, 푸짐한 양으로 고객들을 사로잡으며 누적 50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유은미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매운 맛을 즐기는 것이 젊은 이들 사이의 하나의 재미있는 트렌드로 자리잡은 것을 보고 MZ세대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을 만들어 보고자 맛장우 불(火)순한 시리즈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젊은 세대 고객들이 맛과 함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FUN한 간편식을 계속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