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 포테이토칩’, 일본서 누적 30만봉 판매

입력 2024-07-31 09: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일본 대형 슈퍼마켓 체인 라이프 매장에서 판매 중인 불닭포테이토칩. (사진제공=삼양식품)
▲일본 대형 슈퍼마켓 체인 라이프 매장에서 판매 중인 불닭포테이토칩. (사진제공=삼양식품)

삼양식품은 6월 일본에서 출시한 '불닭 포테이토칩’ 3종이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봉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불닭브랜드의 신제품 라인으로, 불닭 특제 시즈닝을 사용해 감칠맛 나는 매운맛이 특징이다.

일본 식품 슈퍼마켓 데이터를 분석하는 KSP-POS에 따르면, 불닭 포테이토칩 오리지널 맛은 출시 한 달(6월 17일~7월 14일) 만에 일본 전역에서 판매하는 한국 스낵 37종 제품 중 판매순위 2위를 기록했다. ‘4가지 치즈 맛’은 전체 3위에, ‘하바네로&라임 맛’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부드러운 맛 중심의 일본 스낵 시장에서 차별화된 매운맛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유통 채널에서 추가 주문이 잇따르며, 판매처도 돈키호테, 라이프, 이온, 웰시아 등 대형 유통 채널 3000여 점으로 확대됐다. 최근에는 일본 여행 역직구템으로 떠오르며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도시를 중심으로 완판 행렬도 이어지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 포테이토칩 출시 이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함에 따라, 대형 슈퍼마켓 측에서 불닭 브랜드 전용 진열대 설치를 제안하는 등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달콤하거나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일본 스낵 시장에서 매운맛을 앞세운 불닭 포테이토칩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258,000
    • +0.13%
    • 이더리움
    • 4,754,000
    • +2.83%
    • 비트코인 캐시
    • 720,000
    • -1.44%
    • 리플
    • 2,041
    • -2.81%
    • 솔라나
    • 358,300
    • +0.25%
    • 에이다
    • 1,494
    • +2.19%
    • 이오스
    • 1,165
    • +11.7%
    • 트론
    • 300
    • +4.9%
    • 스텔라루멘
    • 848
    • +45.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900
    • +2.15%
    • 체인링크
    • 24,970
    • +9.04%
    • 샌드박스
    • 821
    • +57.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