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2분기 영업익 882억…광고주 광고 확대 등

입력 2024-07-31 13: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일기획 2분기 연결기준 실적 발표
상반기 영업익, 전년 대비 3% 성장

(제일기획)
(제일기획)

제일기획이 31일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기준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4534억, 882억 원으로 집계됐다.

상반기 실적으로는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이 8442억 원, 1428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 3%씩 올랐다.

제일기획은 매출 성장 요인으로 광고주의 광고 영역 확대를 꼽았다.

제일기획은 북미와 중남미, 중동 등 지역에서 디지털‧비매체 광고(BTL) 중심으로 두 자릿수 성장을 나타냈다.

또한 디지털 영역 확대와 올림픽 프로젝트 중심의 BTL 물량이 늘어난 것도 실적에 반영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디지털은 8%, BTL은 11% 성장했다.

서비스별로는 디지털 54%, BTL(프로모션‧리테일 등) 32%, 전통광고(ATL) 14%로 나뉜다.

비계열 신규 광고주도 늘어났다. 제일기획은 국내 광고주의 해외 시장 진출을 대행했고, 북미와 신흥국에서 헬스케어, 뷰티, 자동차 등 다양한 업종과 신규 광고주를 개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575,000
    • +3.33%
    • 이더리움
    • 4,695,000
    • +7.34%
    • 비트코인 캐시
    • 689,500
    • +9.36%
    • 리플
    • 1,581
    • -0.57%
    • 솔라나
    • 344,400
    • +2.56%
    • 에이다
    • 1,118
    • -4.69%
    • 이오스
    • 923
    • -0.32%
    • 트론
    • 282
    • +1.44%
    • 스텔라루멘
    • 339
    • -4.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300
    • +1.43%
    • 체인링크
    • 21,420
    • +0.89%
    • 샌드박스
    • 491
    • +0.6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