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은 현시대 독서 트렌드를 반영한 전집 구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웅진씽크빅은 고객 누구나 부담 없이 아이에게 책을 읽힐 수 있고, 나아가 향후 독서 인구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기존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차원의 독서 비즈니스를 기획하기로 했다. 이에 소비자에게 월 1회 필요한 맞춤 도서와 관련 콘텐츠를 엄선해 직접 집 앞까지 배송하는 ‘도서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자사 도서 구독 서비스는 우선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5~7세 키즈 연령군을 대상으로 한 전집 구독부터 시작한다. 이후 5세 미만 아동 및 초등과정까지 타깃층을 확대한 뒤 향후에는 자사 베스트셀러 라인업을 필두로 한 성인 단행본 구독까지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나아가 궁극적으로는 ‘온 가족 도서 구독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방침이다.
웅진씽크빅은 어린이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2014년 업계 최초로 스마트패드와 독서를 결합한 ‘웅진북클럽’을 출시하며 국내 스마트 독서 시장을 구축한 데 이어 소비자가 구매한 전집을 이용 후 반환하면 신규 도서로 다시 구매할 수 있는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웅진북클럽 바이백’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봉주 웅진씽크빅 대표이사는 “아이들의 발달은 독서로부터 시작하는 만큼 ‘어떻게 하면 더 많은 학생이 자연스럽게 책을 읽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한 사업”이라며 “44년 출판 노하우가 담긴 도서를 매월 집 앞에서 받아보는 새로운 차원의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