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집 앞까지 배송” 도서 구독 서비스 출시

입력 2024-08-05 09: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웅진씽크빅)
(사진제공=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은 현시대 독서 트렌드를 반영한 전집 구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웅진씽크빅은 고객 누구나 부담 없이 아이에게 책을 읽힐 수 있고, 나아가 향후 독서 인구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기존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차원의 독서 비즈니스를 기획하기로 했다. 이에 소비자에게 월 1회 필요한 맞춤 도서와 관련 콘텐츠를 엄선해 직접 집 앞까지 배송하는 ‘도서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자사 도서 구독 서비스는 우선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5~7세 키즈 연령군을 대상으로 한 전집 구독부터 시작한다. 이후 5세 미만 아동 및 초등과정까지 타깃층을 확대한 뒤 향후에는 자사 베스트셀러 라인업을 필두로 한 성인 단행본 구독까지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나아가 궁극적으로는 ‘온 가족 도서 구독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방침이다.

웅진씽크빅은 어린이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2014년 업계 최초로 스마트패드와 독서를 결합한 ‘웅진북클럽’을 출시하며 국내 스마트 독서 시장을 구축한 데 이어 소비자가 구매한 전집을 이용 후 반환하면 신규 도서로 다시 구매할 수 있는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웅진북클럽 바이백’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봉주 웅진씽크빅 대표이사는 “아이들의 발달은 독서로부터 시작하는 만큼 ‘어떻게 하면 더 많은 학생이 자연스럽게 책을 읽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한 사업”이라며 “44년 출판 노하우가 담긴 도서를 매월 집 앞에서 받아보는 새로운 차원의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두 번째 대면한 정용진…3배 실적 점프에 ‘글로벌 영향력’ 확대
  • 팬심도 쌓고 자산도 쌓고…최애 ‘덕질통장’으로 즐겁게 저금해볼까 [경제한줌]
  • '아아'의 계절이 온다…2025 아이스 아메리카노 가격 비교 "가장 싼 곳은?" [그래픽 스토리]
  • 대학 축제 라인업, 집착(?)의 이유는 [이슈크래커]
  • 단독 대선 앞두고...동서식품, 6개월 만에 또 ‘가격 인상’
  • 김용태 비대위원장, 尹 전 대통령에 탈당 권고…"대선 승리 위해 결단해달라"
  • 유권자 10명 중 8명 “이번 대선 반드시 투표하겠다”
  • ‘골때녀’ 원더우먼, 월클에 이어 스밍파에도 3-0 승리...마시마·우희진 활약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5.1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044,000
    • +0.07%
    • 이더리움
    • 3,612,000
    • -1.34%
    • 비트코인 캐시
    • 560,500
    • -1.15%
    • 리플
    • 3,405
    • -5.52%
    • 솔라나
    • 239,800
    • -3.54%
    • 에이다
    • 1,085
    • -3.56%
    • 이오스
    • 1,107
    • -1.51%
    • 트론
    • 387
    • -0.77%
    • 스텔라루멘
    • 414
    • -3.2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250
    • -4.04%
    • 체인링크
    • 22,720
    • -4.78%
    • 샌드박스
    • 458
    • -8.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