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뱅크(iM뱅크)가 올해 하반기 경력 전문 직원을 채용한다고 5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디지털마케팅 기획 △사용자경험(UX)ㆍ사용자인터페이스(UI) △빅데이터시스템ㆍ인공지능(AI) 개발전문가 △자산운용전문인력 △경영컨설턴트 △회계사 등 총 22개다.
이달 16일까지 iM뱅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받는다. 전형절차는 부문별 서류전형, 면접전형, 채용 검진 순서로 진행된다.
iM뱅크는 비대면채널인 iMBANK 애플리케이션(앱)의 경쟁력 강화와 신사업 추진을 위해 디지털 분야 채용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번 전문직원 공개 채용에서도 디지털마케팅부터 개인∙기업뱅킹, UXㆍUI, 종합지급결제 업무 등 업무 전반에 있어 경험 있는 전문직원을 채용한다.
'시니어 프로'도 채용한다. 기업영업지점장과 전문심사역 등 일부 업무에 금융권 퇴직 직원을 경력직으로 채용한 결과, 오랜 금융권 재직에 기반한 노하우와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 이번에도 채용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iM뱅크 측은 설명했다.
iM뱅크는 앞으로도 여신감리업무 및 기업개선전문역, IT감사 전문직 등 전문성과 오랜 경험이 필요한 직무에서 퇴직 직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최근 시중은행 전환 이후 첫 역외점포인 원주지점장에 다른 은행 출신 퇴직 직원을 채용하는 등 시니어 프로의 업무 영역을 확장 중이다.
올해 하반기 전문직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iM뱅크 홈페이지 채용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