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스위첸, 2024년 신규 캠페인 ‘식구의 부활’ 선봬

입력 2024-08-07 09: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CC건설 '스위첸' 캠페인, '식구의 부활'편 자료 사진.  (자료제공=KCC건설)
▲KCC건설 '스위첸' 캠페인, '식구의 부활'편 자료 사진. (자료제공=KCC건설)

KCC건설은 2024년 신규 캠페인 '식구의 부활'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KCC건설이 새롭게 내놓은 식구의 부활 캠페인은 가족들과 함께 먹는 밥 한 끼의 소중함을 주요 모티브로 제작한 메시지성 광고다. 그간 화제를 모았던 '문명의 충돌' 시리즈 등을 통해 인정받아온 스위첸 특유의 철학과 감성을 담아냈다는 평가다.

이번 식구의 부활 캠페인은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 속, 가족 구성원 간에도 함께하는 식사가 줄어들고 개인화된 현실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 이에 가족을 위해 정성을 담은 한 끼를 준비하고 가족이 함께 식사하는 모습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가족의 가치를 되새기는 상황을 풀어냈다.

본 광고는 5편의 다양한 소재로 구성됐다. 아빠가 만들어주는 '간장 계란밥', 비 오는 날의 '김치전', 딸에게 위로를 전하는 '매운 떡볶이', 생일 축하의 마음을 담은 '황태 미역국', 가족을 응원하는 '돼지 수육 구이' 등이다.

시청자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주요 소재인 식사 메뉴는 누구나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로 선정했고, 요리 과정에서 일어날 법한 각종 실수 역시 그대로 연출했다. 조리하는 과정은 물론 식사 과정에서의 가족들 간의 대화 역시 해설과 자막 등을 통해 담아내 영상 몰입감을 높였다. 이에 식구의 부활은 온에어 이후 열흘 만에 소재당 평균 유튜브 조회 수 200만 회를 기록하며 5편 총 누적 조회 수 1000만 회를 달성했다.

KCC건설 관계자는 “이번 식구의 부활 캠페인은 식구의 의미가 점차 퇴색하는 현실 속에서 함께 하는 식사가 가족에게 전하는 사랑과 축하, 위로, 응원 등 강력한 힘을 상기시키기 위해 제작됐다”며 “KCC건설은 앞으로 사회가 나아가야 할 지향점을 담은 메시지를 담아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2024 추석 인사말 고민 끝…추석 안부문자 문구 총정리
  • 2024 추석 TV 특선영화(17일)…OCN '올빼미'·'공조2'·'패스트 라이브즈' 등
  • 한국프로야구, 출범 후 첫 ‘천만’ 관중 달성
  • 윤석열 대통령 “이산가족,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 트럼프 인근서 또 총격...AK소총 겨눈 ‘암살미수’ 용의자 체포
  • “자정 직전에 몰려와요” 연휴 앞두고 쏟아지는 ‘올빼미 공시’ 주의하세요
  • 추석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은?…'공유누리' 확인하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702,000
    • -0.65%
    • 이더리움
    • 3,092,000
    • -0.13%
    • 비트코인 캐시
    • 425,000
    • +0.02%
    • 리플
    • 788
    • +1.94%
    • 솔라나
    • 177,700
    • +0.4%
    • 에이다
    • 449
    • -0.66%
    • 이오스
    • 643
    • -0.92%
    • 트론
    • 202
    • +0.5%
    • 스텔라루멘
    • 12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850
    • +1.53%
    • 체인링크
    • 14,290
    • -0.56%
    • 샌드박스
    • 330
    • -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