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Hugel)은 7일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올해 2분기 매출액 954억원, 영업이익 424억원, 당기순이익 37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7%,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1.6%, 72.7% 증가했으며, 특히 매출과 영업이익이 사상 처음으로 각각 900억원, 40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분기 사상 최대실적을 경신했다.
휴젤은 톡신·필러 등 대표 제품들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전으로 실적증가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7.6% 증가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시장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는 중국, 태국, 일본, 대만, 호주 등 주요 아-태 지역과 유럽 지역에서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중국 시장에 역대 최대규모로 제품이 선적되는 등 해외 판매액은 전년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HA필러(‘더채움’,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 분야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0% 증가하며 국내를 포함한 아태지역, 북남미, 유럽 등 전지역에서 고르게 매출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화장품 분야 매출도 전년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
휴젤 관계자는 “톡신과 필러 등 휴젤 대표 품목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전방위적으로 성장하며 역대 분기 사상 최대매출과 영업이익을 경신했다”며 “미국은 물론 아-태지역, 유럽 등 휴젤이 진출한 국가에서 입지를 확대할 수 있도록 현지 상황에 맞춘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