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맛 통했다” 롯데리아, ‘고추튀김·불고기포텐버거’ 돌풍

입력 2024-08-13 10:12 수정 2024-08-13 11: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리아가 7월 출시한 불고기포텐버거. (사진제공=롯데리아)
▲롯데리아가 7월 출시한 불고기포텐버거. (사진제공=롯데리아)

롯데리아는 신제품 ‘우이락 고추튀김’이 출시 약 두 달 만에 판매량 90만 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K버거 대표 메뉴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출시한 ‘불고기포텐버거’도 출시 한 달 만에 55만 개 판매를 달성했다.

롯데리아는 ‘테이스트 더 펀(TASTE THE FUN)’ 브랜드 슬로건 아래 한국적 맛의 차별화한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6월 우이락 고추튀김과, 7월 불고기포텐버거를 출시했다.

우이락 고추튀김은 국내산 대형 고추를 활용한 디저트 메뉴로 압도적인 크기와 바삭한 외피가 특징이다. 유명 맛집과 협업해 먹거리를 내놓는 ‘롯리단길’ 프로젝트 일환 신메뉴다.

불고기포텐버거는 리아 불고기와 국내산 청양고추, 깻잎, 매실을 활용해 불고기의 풍미를 극대화한 메뉴다. 전주비빔라이스ㆍ왕돈까스ㆍ오징어얼라이브버거와 함께 한국적 맛을 구현한 버거 메뉴의 인기 행보를 잇고 있다.

두 메뉴는 젊은 세대를 타깃해 선보였는데, 실제 2030세대의 구매율이 각각 약 55%, 64%로 나타난 것으로 집계됐다. 우이락 고추튀김은 여성 고객의 구매율이 60% 이상 차지했으며, 불고기포텐버거는 남성 고객의 구매율이 여성 대비 약 2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리아는 이러한 메뉴별 특징에 따른 고객 반응을 바탕으로 향후 신메뉴 기획 시 연령대, 성별 등 타깃 고객의 특징을 분석해 메뉴 개발에 접목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향후에도 K트렌드를 접목한 다양한 이색 메뉴들을 통해 맛있는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뉴진스, 진짜 위약금 안 내도 될까? [해시태그]
  • ‘닥터둠’ 루비니 경고…“부의 보존 원한다면 비트코인 피해야”
  • 고양 소노 감독 폭행 사건 결론…KBL "김승기 자격정지 2년"
  • 딸기 폭탄→대관람차까지…크리스마스 케이크도 '가심비'가 유행입니다 [솔드아웃]
  • 차기 우리은행장에 정진완 중소기업 부행장…'조직 쇄신ㆍ세대 교체' 방점
  • 동물병원 댕댕이 처방 약, 나도 병원서 처방받은 약?
  • “해 바뀌기 전 올리자”…식음료업계, 너도나도 연말 가격인상, 왜?!
  • 고딩엄빠에서 이혼숙려캠프까지…'7남매 부부' 아이들 현실 모습
  • 오늘의 상승종목

  • 11.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70,000
    • +0.17%
    • 이더리움
    • 5,115,000
    • +3.1%
    • 비트코인 캐시
    • 730,000
    • +3.77%
    • 리플
    • 2,631
    • +15.8%
    • 솔라나
    • 337,700
    • +0.99%
    • 에이다
    • 1,534
    • +4.64%
    • 이오스
    • 1,326
    • +17.14%
    • 트론
    • 285
    • +1.06%
    • 스텔라루멘
    • 743
    • +3.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600
    • +2.95%
    • 체인링크
    • 25,670
    • +3.63%
    • 샌드박스
    • 903
    • +1.0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