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가 9월 4일 오후 6시 30분에 ‘K셀러’ 모집을 위한 신규 셀러 대상 웨비나를 개최한다.
16일 이베이에 따르면 이번 웨비나는 ‘두 번째 월급 버는 20년 차 노하우 공개’를 주제로 진행된다. 강달러 등 역직구 수요 증가에 맞춰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시하고 부수입 가능성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베이는 구매확정 없이 최단 1영업일 내 정산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 정산 지연 사태가 발생한 만큼 안전한 해외판매를 모색하는 셀러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웨비나는 이베이에서 20년째 트레이딩 카드를 성공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배우리 강사가 2부에 걸쳐 이베이 셀링을 위한 기초부터 실전 노하우까지 모두 공유한다. 1부는 이베이 기초 강연으로 이베이 마켓플레이스 소개, 이베이의 특장점, 카테고리 선정 팁을 소개한다. 2부는 실전 교육으로 리스팅 방법, 해외 포장, 이베이 해외배송 서비스 eGS 소개와 이용 방법을 공유한다. 예비 신규 셀러들의 질문을 모아 답변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강의 중 궁금한 사항을 직접 답변 받을 수 있다.
참여 혜택도 준비했다. 웨비나 시청 후 설문조사 참여 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이베이에서 제작한 ‘리미티드 트래블 파우치’를 제공한다. 신청은 9월 4일 오후 12시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역직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베이 관계자는 “강달러, 치열한 국내 이커머스 시장과 역직구에 대한 관심이 맞물려 글로벌 시장 진출에 관심을 보이는 K셀러가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