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피스타치오 맛 상품 매출 16배 ‘껑충’

입력 2024-08-19 09: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매출 전월보다 39.6% 증가…연세 피스타치오 생크림빵 20만개 팔려

▲19일 편의점 CU에서 모델이 피스타치오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19일 편의점 CU에서 모델이 피스타치오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두바이 초콜릿 열풍에 힘입어 CU의 피스타치오 맛 디저트·스낵 매출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CU는 지난달 피스타치오 맛 상품들 매출이 전월 대비 39.6%, 전년 대비로는 무려 8300%

(84배) 신장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최근 연세 피스타치오 생크림빵 출시 후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피스타치오 맛 상품들의 전월 대비 매출 신장률은 1531% 뛰었다. 연세 피스타치오 생크림빵은 출시 2주만에 20만개가 팔렸다.

이처럼 피스타치오 맛 상품 매출이 증가한 건 두바이 초콜릿 영향이 크다. 두바이 초콜릿은 피스타치오와 중동식 얇은 국수인 카다이프를 섞은 스프레드를 넣어 만든 초콜릿으로, 아랍에미리트 유명 인플루언서의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현재 가장 핫한 디저트로 떠올랐다.

CU는 차별화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에도 피스타치오 맛 빵을 추가한다. 피스타치오 초코롤은 빵 사이에 초코 아몬드 페이스트를 바른 후 돌돌 말은 초코롤 빵 위에 고소하고 달콤한 피스타치오 가나슈를 듬뿍 올려 달콤함과 고소함을 배가시켰다.

피스타치오 스낵 2종도 함께 선보인다. 피스타치오 팝콘은 구운 피스타치오 분말이 팝콘에 코팅돼 달콤하면서도 진한 피스타치오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피스타치오 콘스낵은 옥수수의 달콤함과 피스타치오의 고소한 풍미를 더한 스낵으로 맥주 안주 등으로 즐기기 좋다.

김준휘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는 “올해 두바이 초콜릿이 히트를 치며 이와 관련된 피스타치오에 대한 소비자 호평이 이어지면서 관련 상품들의 라인업을 발빠르게 늘려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최신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차별화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여 편의점 디저트 명가로 위상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71,000
    • +4.43%
    • 이더리움
    • 4,418,000
    • +0.84%
    • 비트코인 캐시
    • 728,000
    • +17.23%
    • 리플
    • 1,575
    • +2.27%
    • 솔라나
    • 340,800
    • +2.01%
    • 에이다
    • 1,100
    • -4.01%
    • 이오스
    • 916
    • +1.78%
    • 트론
    • 280
    • +0.72%
    • 스텔라루멘
    • 337
    • +3.06%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6,500
    • +10.71%
    • 체인링크
    • 20,570
    • +0.1%
    • 샌드박스
    • 477
    • -0.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