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앤리조트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을 취득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지난달 한국표준협회 심사를 거쳐 조선호텔앤리조트 호텔 및 김치 사업장의 ISO 45001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혀/ㅅ다.
ISO 45001은 2018년 국제 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산업 안전 및 보건 관리 경영 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측 및 예방하고 근로자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이번 인증을 위해 ISO가 요구하는 안전보건 기준에 발맞춰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특히 별도의 안전관리팀을 운영해 호텔과 김치 사업장 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안전관리팀은 근로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정기적인 안전 점검과 위생 관리, 위험 요소 모니터링을 실시해 비상 상황에 대비한 대응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한다.
또한 정기적인 위험성 평가를 실시해 사업장 내 잠재 위험요소에 의한 사고를 예방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비상대응 훈련과 다양한 안전 보건 캠페인을 기획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주희 조선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킴으로써 임직원들 모두가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