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공개한 ‘액티언’부터 새 사업전략 적용

KG 모빌리티(KGM)가 브랜드 전략 및 사업 방향성 등 전 부문에 걸쳐 근본적인 체질 개선에 나선다.
KGM은 20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본사 디자인센터에서 ‘트랜스포메이션 데이(Transformation Day)’를 열고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핵심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이날 브랜드 전략이 적용된 첫 신차 ‘액티언’을 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곽재선 회장, 박장호 대표이사, 황기영 대표이사, 곽정현 사업전략부문장, 선목래 노동조합 위원장, 박경배 파트너스 회장(경기산업)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곽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KGM은 정통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의 시작인 코란도와 무쏘, 한국 최초의 럭셔리 세단 체어맨 등 70년 역사 동안 언제나 최초를 추구해온 서사를 가지고 있다”며 “이번 선포식이 KGM의 또다른 역사를 맞이하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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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은 행사를 통해 ‘고객과 구성원의 즐거움을 지켜주는 모빌리티’라는 목표를 공개했다. KGM의 ‘안전함’에 새로운 이미지인 ‘즐거움’을 더해 고객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 회사의 구성원들이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목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비전으로는 ‘실용적이며 창의적인 제품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을 제시했다. 핵심 요소로는 △창의성 △실용성 △즐거움 △안전 등 네 가지 가치를 선정했다.
신규 슬로건은 ‘모든 순간, 자신 있게 즐기도록(Enjoy with Confidence)’으로 정했다.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제품으로 도심에서 누리는 다양한 일상의 즐거움부터 자연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아웃도어의 즐거움까지 모든 삶의 여정에서 자신있게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모빌리티 라이프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신규 브랜드 전략으로는 ‘실용적 창의성(Practical Creativity)’을 소개했다. 창의적인 생각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현실적인 활용성을 바탕으로 이전에 없던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다.
KGM은 향후 △개성 있는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UI·IX) 개선 △신뢰성 있는 품질 제공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KGM은 마케팅 전략을 비롯한 사업 방향성을 발표했다. △유통구조 및 효율성 개선을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 △중고차 가격보장 서비스 운영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 등 사업 전략을 다각화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한편 KGM은 이날 도심형 SUV ‘액티언’을 공개했다. 최고급 안전·편의 사양을 엔트리 모델부터 기본화해 △S7(3395만 원) △S9(3659만 원)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