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엔터, 효자 IP ‘메탈카드봇’ 시즌2 EBS 방송

입력 2024-08-21 09: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SAMG엔터)
(사진제공=SAMG엔터)

SAMG엔터는 효자 지식재산권(IP) ‘메탈카드봇’의 시즌2 ‘메탈카드봇S’가 26일 EBS에서 방송된다고 21일 밝혔다.

메탈카드봇S는 2023년 방영 이후 동기간 내 인기프로그램 1위를 달성한 메탈카드봇 시즌1의 후속작이다. 모우타운으로 돌아온 ‘크레스트’가 ‘포르카카 유적’에서 가져온 석판을 주인공 ‘준’이 만진 순간, 메탈브레스가 반응하면서 새로운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메탈카드봇S에서는 석판을 쫓아온 수수께끼의 소녀 ‘페루루’의 등장, 새로운 메탈브레스를 손에 얻은 주인공 준과 더욱 강력해진 블루캅S, 각자의 비밀을 간직한 새로운 메탈카드봇들이 나타나 전체적인 스토리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SAMG엔터는 지난해 3월 메탈카드봇 시즌1을 국내에 처음 출시했으며, 국내 최고 시청률 3%를 돌파하는 등 단기간에 국내 남아물 톱3에 포함되는 성과를 올렸다. 같은 해 11월에는 곧바로 중국 시장에 진출해 실시간 콘텐츠 1위를 기록했다. SAMG엔터는 올해 상반기 메탈카드봇의 라이선스 관련 매출로만 중국 현지에서 10억 원 이상을 확보했으며, 같은 기간 ‘캐치! 티니핑’의 중국 현지 라이선스 매출과 유사한 수준으로 중국 현지에서의 남아물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AMG엔터 남아완구개발팀 김형태 부장은 “시즌1 방영 이후 메탈카드봇들의 합체를 원하는 의견이 많아 시즌2에 합체 로봇 완구를 기획했으며, 전체적인 퀄리티를 올려 영상과의 싱크로율을 크게 높였다”며 “시즌1 완구가 키덜트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은 만큼 시즌2에서도 어린이와 키덜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고퀄리티의 완구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단독 맘스터치, 국내서 드라이브스루 도전장…내달 석수역에 문 연다
  • ‘최강야구’ 영건 전원 탈락…‘KBO 신인드래프트’ 대졸 잔혹사 [요즘, 이거]
  • 추석 연휴에 아프면?…"경증이면 병·의원, 큰 병 같으면 119"
  • 세계를 움직이는 팝스타, 트럼프와 적이 된(?) 이유 [이슈크래커]
  • 청년 연간 최대 200만 원 세금 감면,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십분청년백서]
  • 정유업계 DX 이끄는 ‘등대공장’ GS칼텍스 여수공장을 가다 [르포]
  • "무시해" 따돌림까지 폭로한 뉴진스 라이브 영상, 3시간 만 삭제
  • 오늘의 상승종목

  • 09.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264,000
    • +2.45%
    • 이더리움
    • 3,171,000
    • +0.96%
    • 비트코인 캐시
    • 450,500
    • +2.13%
    • 리플
    • 726
    • +0.69%
    • 솔라나
    • 181,500
    • +2.48%
    • 에이다
    • 485
    • +7.06%
    • 이오스
    • 666
    • +2.62%
    • 트론
    • 208
    • +0.48%
    • 스텔라루멘
    • 125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150
    • -1.05%
    • 체인링크
    • 14,290
    • +1.93%
    • 샌드박스
    • 346
    • +2.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