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서도 파는 ‘비비고 떡볶이’ 2분기 매출 2.5배 ‘껑충’

입력 2024-08-26 08: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전 분기 대비…수출국 29→41개국 확대

▲CJ제일제당 '비비고 떡볶이' 제품.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떡볶이' 제품.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K스트리트 푸드 전략 품목인 비비고 떡볶이가 글로벌 공략을 가속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상온떡볶이의 올해 2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2.5배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초 29개국이었던 수출국이 현재 미국, 베트남, 유럽, 호주, 남미 등 총 41개국으로 증가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 점이 주효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오리지널·스파이시·치즈)는 CJ제일제당이 지난해 6월 K스트리트 푸드 첫 주자로 선보인 제품이다. 한 입 크기의 쫄깃한 쌀떡과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의 맛을 컵과 파우치 형태로 담아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최근 유럽 내 K스트리트 푸드 인기가 급증하면서 비비고 상온떡볶이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23일 방송된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 9회에서는 북유럽 아이슬란드에 한식당을 차린 출연진이 비비고 컵떡볶이를 먹는 장면이 노출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서진이네2 촬영지인 아이슬란드를 포함한 유럽 전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현재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몰 중심인 비비고 상온떡볶이의 판매 채널을 향후 글로벌 주요 국가의 메인 스트림 유통 채널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보다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고프코어? 러닝코어!…Z세대가 선택한 '못생긴 러닝화'의 정체 [솔드아웃]
  • 단독 실손청구 전산화 구축비 분담률 손보 75 생보 25 가닥
  • 티메프 “12월까지 M&A”…성공은 ‘글쎄’
  • 통신 3사, 아이폰 16 시리즈 13일부터 사전 예약
  • "추석 연휴, 뭐 볼까"…극장은 베테랑2 '유일무이', OTT·문화행사는 '풍성'
  • 한글 적힌 화장품 빼곡...로마 리나센테 백화점서 확인한 'K뷰티 저력’ [가보니]
  • 단독 맘스터치, 국내서 드라이브스루 도전장…내달 석수역에 문 연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348,000
    • +0.13%
    • 이더리움
    • 3,177,000
    • +0.22%
    • 비트코인 캐시
    • 445,500
    • -1.04%
    • 리플
    • 762
    • +4.81%
    • 솔라나
    • 180,100
    • -0.77%
    • 에이다
    • 480
    • -1.03%
    • 이오스
    • 670
    • +0.6%
    • 트론
    • 203
    • -1.93%
    • 스텔라루멘
    • 127
    • +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150
    • -2.8%
    • 체인링크
    • 14,610
    • +2.24%
    • 샌드박스
    • 350
    • +1.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