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이 '2024 하반기 OK배정장학생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재단 이사장인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새롭게 선발된 13기 OK배정장학생과 1~12기 OK배정장학생 등 총 130명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올해 하반기 새롭게 합류한 13기 OK배정장학생 29명에게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다양한 전공을 보유한 인재들로 구성된 OK배정장학생 13기는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 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수여식에서 선후배 장학생들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결속력을 다지고자 재단 졸업생들이 새 식구가 된 장학생들에게 직접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역대 OK배정장학생들과 새롭게 합류한 후배 장학생들이 교류하며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됐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향한 도전을 이어나가는 장학생들의 현명한 소비 및 저축 습관 형성을 돕고자 김경필 머니트레이너를 초청해 '청년들을 위한 재무관리 특강'을 주제로 특별강연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올해로 창립 22주년을 맞았다. 재단은 △OK배정장학금(국내 대학 ·대학원생) △OK글로벌장학금(해외) △OK중·고럭비장학금 △OK골프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장학생 76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260억 원을 지급했다. 이중 국내 최대 규모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인 'OK배정장학금'은 2018년 1기 모집 이후 지금까지 약 454명의 장학생을 배출했다.